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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기획 메시지의 디자인과 기법에 관하여

roo9 2021. 12. 31. 11:47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과정에서 중요한 요소인 메시지 디자인.

메시지 디자인은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정상 판매 전제와 표현 전술의 방향이 결정되고 나면 착수된다.

 

광고메시지의 기본 방향

하드 셀과 소프트 셀 방법이 있다.

 

 

하드셀

하드셀은 소비자에게 '지금 사라'고 외치는 식의 광고로 소비자의 이성에 호소하는 것.

정보에 중점을 둔 메시지로서 소비자의 논리적인 반응을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소비자의 인지도를 달성하는 효과와 설득력이 있으므로 아직도 과반수의 광고가 하드 셀 메시지를 채택하고 있다.

 

엄청 유치해서 기억이 나고 cm송이나 날개 춤 등 어쩔 수 없이 기억하게 만드는 광고.

 

 

보험 광고 등이 하드셀의 대표적인 유형

 

 

소프트 셀

소비자에게 제품 자체보다는 간접적인 무드로 승부하는 것.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여 반응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이미지 중심의 메시지를 강조한다.

주로 패션 의료 광고에 많이 쓰이는 테크닠이다.

 

 

 

 

광고 메시지의 기본 기법

광고 메시지는 문학작품에서 쓰이는 두 가지 기본적인 기법을 따른다.

하나는 설명, 진술의 기법이고 하나는 드라마 기법이다. 인쇄 광고에서는 미디어의 속성상 드라마보다는 설명, 진술식 광고가 더 많이 사용된다.

 

 

 

1)설명.진술(강의식) 방식

 

강의처럼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해 설명,진술하는 것을 의미한다.전문가 또는 유명 인사를 등장시켜 제품을 보증하게 하는 것.

 

 

 

2)드라마 방식

허구의 이야기를 만들어 광고하는 방식

생활의 단면을 보여주며, 거기에서 제품이 생활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는지 보여주는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소비자가 광고에 거부감 없이 몰입할 수 있게 하며,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효과적이다.

 

 

3)혼합 방식

많은 수의 tv광고에서는 한 가지 방식보다는 두 가지 기법을 혼합하여 사용한다. 드라마로 시작하여 결론을 맺은 후 설명,진술을 덧붙여 다시 한 번 확인 하는 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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