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사주명리학]계묘일주 유명인 특징 보기

by roo9 2021. 1. 5.

정역에서 계묘는 산중에 폭설을 맞아 음식을 못 구하는 형상으로 본다. 궁지에 몰리면 헤어나오기가 쉽지 않다. 매사 일이 잘 풀리지 않는 편. 큰 욕심 버리고 평범함을 추구한다면 군계일학이 될 수 있지만 끼도 많고 열정이 넘쳐 선을 넘는 경우가 많다. 이성 복이 아닌 남편 복이 있다고 함. 매사 노력형이나 가진 것에 비하여 발휘할 기회가 적다. 매사 조심하면서 살아야 함.

 

 

계묘일주 특징에 관하여

천을귀인을 깔고가서 기본적으로 수호천사의 보호를 받고 태어난다는 계묘일주는 그런 만큼 인간계의 도움은 못 받는 듯합니다. 천운으로 인생을 꿈같이 살아가는 사람들은 간혹 있을지언정 인간계에서는 적응하지 못하는 유형이 두드러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계묘일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뛰어난 외모나 재능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재능을 발휘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며 나쁜 짓을 해도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자신을 끊임없이 어필해도 다른 일주에 비해 영향력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평범하게 살기에는 매우 유리할 수도 있지만 연예인이나 정치인 등 대중 사랑을 먹고 사는 직업군은 엄청난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평소 꾸미기 좋아하고 끼가 많으니 문화예술계통으로 관심을 많이 보이는데요. 그만큼 언저리 직군에는 많이 있지만 톱스타 군에서는 흔치 않다는 점. 무엇보다 계묘일주가 가장 특출한 능력을 발휘하는 직업군은 나 자신보다 남을 탐색하고 조사하는 업종이 적합하고 탁월한 능력을 보일 것입니다. 

 

 

 

계묘일주 유명인들

 

 

계묘일주 여성들은 일상에서 보면 작고 마르고 야무진 타입이 종종 보이는데, 야무지게 금전 관리도 잘 하는 편입니다. 금전운도 좋고 독립심이 좋은 편. 살림을 해도, 일을 해도 계묘일주 여자는 실속이 있습니다. 다만, 꿈이 너무 크면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계묘일주생 연예인 중 비교적 성공한 스타 중에는 90년대 톱스타 나현희와 미스코리아 출신 김성령 그리고 장진영 닮은꼴 배우 이채영 등이 있습니다. 뒤늦게 개성있는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이정은도 계묘일주생으로 나오고 변호사 출신인 정치인 이언주도 계묘일주생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매력적인 연기를 펼치고 있는 1988년생 배우 전혜진도 계묘일주생으로 나옵니다. 여성 유명인에 비해 계묘일주생 남성은 극히 드문 편입니다. 배우 변요한이 유일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