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점성학 및 타로카드

여사제 타로 카드 해석

by roo9 2021. 8. 18.

타로카드 2번 the high priestess는 대사제를 의미합니다. 신성한 여성을 의미하는 여사제 카드는 무한한 잠재력을 의미합니다.

별자리: 게자리

행성:달

요소:물

긍정카드

 

 

직관, 해결. 통찰, 영감

 

우선 정방향 카드의 키워드는 intuition(직감),unconscious(무의식의),inner voice(내성), Inaction(무작용),The Subconscious(잠재의식),직관, 내면의 여정, , 상징, 지혜, 비밀, 신비, 신비적 , 시작, 어둠, 영성찰, 자기성찰, 내면의 목소리 듣기,자아, 통찰력, 자기 소유, 침착한 자신감과 밀접합니다. 

 

여사제 카드 역방향 키워드는 lack of center(중심부족), lost inner voice(잃어버린 내면의 소리), repressed feelings(억압된 감정),몽상, 비밀주의, 구체적인 행동의 결여, 지나치게 난해함, 명확한 생각 전달의 어려움, 냉담함, 일상 생활에서 멀어짐, 정신적으로 속물, 고립, 고집과 밀접합니다. 

 

여사제 카드를 뽑은 당신에게 단정적인 메시지를 전한다면 영적인 수행, 직관력, 해답을 찾기 위한 명상, 새로운 사고 전환, 시간을 갖고 답을 구하기, 지도력 및 직관을 믿어라, 라는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여사제 이미지 해석

 

신성해 보이는 여사제는  기둥 사이에 앉아  고요하면서 힘찬 카리스마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여사제 뒤에는 석류 열매처럼 보이는 태피스트리가 길게 펼쳐져 있습니다. 베일처럼 보이는 태피스트리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그리고 분리된 의식과 잠재의식 영역을 나타내며 일상적인 구경꾼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태피스트리에 새겨진 석류 열매는 풍요와 다산, 그리고 신성한 여성성을 더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석류는 야망을 나타냅니다. 

 

 

여사제는 무의식의 연결과 내면의 지혜를 추구하면서 무의식을 탐구할 수 있는 능력을 상징합니다. 지식의 문지기 역할을 하는데 그림에는 십자가, 토라, 이시스 왕관 등 마법과 종교적인 상징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카드가 상징하는 것은 직관에 대한 지식이 깊은 영적 이해에 얼마나 필수적인지를 보여줍니다. 자신감과 자립을 상징하면서 신과의 직접적이고 개인적인 연결의 힘을 상징합니다. 

 

 

또한, 여사제의 양쪽에 있는 두 기둥에는 신성하고 신비로운 신전의 입구를 나타내는데 솔로몬 신전의 야긴과 보아스를 상징합니다. 한 기둥은 검은색으로 Boaz의 앞자 B는 '그의 힘'을 뜻합니다. 흰색 기둥의 J는 Jachin의 약자로 '설립할 자'라는 뜻입니다. 기둥의 검은색과 흰색은 이중성, 즉 남성과 여성, 어둠과 빛을 상징하며 이중성에 대한 지식과 수용이 신성한 공간에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가운데 여사제가 위엄있게 앉아 있다는 것은 책임과 이들을 중재할 막강하 힘을 지닌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이시스 왕관

 

여사제는 푸른 법복에 가슴에 십자가가 달려있고 뿔이 달린 이시스 왕관을 쓰고 있는데 이는 여사제의 신성한 지식과 신성한 통치자의 지위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그녀의 무릎에는 tora라는 글자가 적힌 두루마리를 두르고 있습니다. 이 신성한 지식은 명시적이면서도 암묵적이기 때문에 물질적 영역 너머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결처럼 보이는 옷자락 끝으로 초승달을 움겨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신성한 여성과의 연결, 직관과 잠재의식 그리고 달의 자연 순환을 상징합니다. 

 

전체적으로 여사제의 의미는 내면의 지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성과 이성보다는 직관에 귀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직시해야 합니다. 마법사처럼 신묘한 신통력을 발휘하는 것보다 보다 신성하고 영적인 영역으로 접근하여 계시를 받는 느낌을 연상하면 됩니다. 

 

 

 

여사제 해석 한문장

-명상적이고 수동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당신 내면의 지혜로운 목소리는 당신에게 무언가를 말하려고 한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안으로 들어갈 시간이다.

 

어드바이스

-행동; 일기를 쓰고 꿈을 기록하세요.

-더 높은 자아 또는 영혼의 가이드를 만나기 위해 안내된 명상 여행을 시작하세요.

-적어도 10 동안 명상을 어둡고 조용한 장소를 찾으세요.

 

 

타로카드 여사제 해석

 

정방향

최근에 중요한 결정을 내릴 직관을 활용하였고, 이는 앞으로 나아가는 도움이 것입니다. 과거를 볼 때 이 카드를 뽑았다면 최근 내면의 지혜를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인생의 중요한 변화를 시작했음을 확인할 있습니다. 우주의 흐름에 대한 당신의 인내와 신뢰가 당신을 좋은 길로 이끌었습니다. 현재를 볼 때 이 카드를 선택했다면 당신은 조용하고 명상에 잠길 수 있는 곳에 가서 답을 구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직관을 믿으라고 권고합니다. 그리고 미래를 볼 때는 보이는 것과 다를 수 있는 중대한 결정의 관문에 놓입니다. 상황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조심하고 직관에 귀기울여 통찰을 발휘하세요. 인내심과 침착함으로 앞으로 나아가세요.

여사제 카드는 직감, 신비, 관능과 상식을 상징합니다. 본능을 믿고 직감에 따라야 할 때입니다. 

 

 

정방향 사랑에 관하여

 내면의 열정과 친밀감을 가진 침착한 외모를 유지하며 인내심을 유지하는 사랑을 합니다. 단조로웠던 연애 일상이 갑자기 격정적인 열정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직관, 즉 촉이 잘 맞는 때입니다. 남자라면 엄청 매력적인 여성을 만나 사랑에 빠질 수 있을 것이고 여자라면 자신감이 넘쳐서 양다리를 걸치거나 정열이 넘쳐나는 때입니다. 사랑에 관해 이 여사제 카드를 뽑았다면 의외로 친밀감과 개방성을 상징합니다. 관계가 돈독하거나 돌발적인 유혹에 직면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정방향 일에 관하여

수준높은 교육 즉 영양가있는 배움이 싹트는 시기입니다. 갑자기 복학을 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공부를 하거나 등 지적 욕구가 강한 시기입니다. 일적으로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나 조력가를 만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건강에 관하여

몸이 어떤 신호를 보내고 있는지에 귀를 기울이세요. 통증 혹은 이상 징후는 당신에게 고쳐달라는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입니다. 

경제에 관하여

다른 사람과 자신의 재정 상황을 의논하거나 털어 놓는 것을 주의하세요. 이 카드는 경제 상황에 관해 언급을 꺼리라고 제안합니다. 

 

 

 

여사제 카드 역방향 해석

여사제 카드의 역방향도 정방향과 마찬가지로 직관에 의존하고 본능이 옳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정방향과는 반대로 내면의 소리를 간파하지 못하다는 데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 직관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여사제 카드를 역방향으로 뽑은 과거는 무의식 혹은 직관을 무시하고 논리와 이성적으로만 밀어 부친 게 아닌가 고려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상황을 볼 때 역방향 여사제 카드를 뽑았다면 모든 일을 잠시 멈추고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져 보세요. 의지를 강요하거나 억지로 밀고 나가거나 하지 말고 결정에 합리화도 하지 마세요. 그리고 미래를 볼 때 역방향 여사제 카드는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에 대처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징후를 살피고 직감에 귀를 기울이세요.

 

 

역방향 사랑에 관하여

권태가 분명한데 직관을 무시하고 관계에 포장하려는 의도가 다분합니다. 책임에만 몰두하다가 사랑이 식은 줄도 모를 수 있으니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단순히 연인을 기쁘게 하기 위한 행동이나 말은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잠시 떨어지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남녀 모두 싱글이라면 충동적인 사랑을 주의하세요. 하루 만에 끝날 허무한 사랑이 되지 않기 위해 절제가 필요합니다. 

 

역방향 일에 관하여

직장에서 왕따는 아니겠지만 고립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뭔가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않는 느낌에 절망합니다. 사업을 시작한다면 시기가 적절하지 않은데도 강행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볼 때입니다.  사람에 대한 경계심을 갖는 것도 필요합니다. 

 

역방향 경제에 관하여

여러가지 재정적 서류에 관하여 놓치고 있는 부분이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대출을 받거나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모든 조건을 확실히 점검해 보세요. 직감을 믿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