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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col media/미디어영상학

광고의 판매 전제 요소

by roo9 2022. 1. 1.

광고의 판매 전제는 제품 중심적인 전략과 소비자 중심적인 전략으로 나뉜다.

 

제품 중심적인 전략

제품 중심적인 전략은 제품 자체에 촛점을 맞춘 것. 이 전략은 보통 클레임을 사용하는데 클레임은 제품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설명을 의미한다.

 

 

소비자 중심적인 전략

소비자의 욕구에 초점을 맞추는 광고인데 현대는 제품 중심적인 광고보다 소비자 중심적인 전략에 더 초점을 맞추는 편.

소비자 중심의 광고 메시지에는 이익, 약속, 이유, 그리고 유일 판매 제안의 종류가 있다.

 

 

 

 

 

1.이익

이익(benefit)을 강조하는 메시지 전략은 소비자가 어떤 이득을 볼 수 있는지를 강조하는 전략이다.

 

 

 

 

2.약속

소비자에게 미래에 누릴 수 있는 이득을 말하는 것이 약속이다.

이익과 상호 연관되어 있다.

 

 

 

 

3.이유

소비자에게 누일 수 있는 이득의 이유를 제시하는 것.

 

 

 

4.유일 판매 제안

usp전략이라고도 하며 한 가지나 두 가지만 가지고 승부를 하려는 것.유일무이한 이익을 약속하는 것.

제안은 독특해야 하고, 다수의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리브스는 저서 <광고의 진실>에서 세 가지 가이드 라인을 제시했다.

-특정의 제품 이익에 포함되는 명제여야 한다.

 

 

-유일무이하여 경쟁 회사가 쓰지 않는 제안이어야 한다.

-강력한 구매 유도력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안 된다.

 

 

 

 

 

브랜드 이미지 전략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는 브랜드 이미지가 뚜렷하여 개성이 있다고 믿을 때만 생겨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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