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부당한 강탈을 의미하는 주역 산지박괘에 관하여

by roo9 2023. 1. 20.

 

 

산지박의 박은 강탈, 박탈, 깎음, 벗김을 의미합니다. 우뚝 솟아있는 산이 침식 작용으로 인해 붕괴되는 모습과 같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위험에서 자신을 지키고 빠져나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주역점에서 산지박 괘가 나오면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산통을 깬다, 라는 말이 여기서 나온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산지박괘 특징

 

 

 

 

주역에서 산지박괘가 나오면 남의 물건을 빼앗는 사람을 만나거나 뭔가 강제 혹은 강압적으로 자신의 지위나 물건을 뺏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드라마 등을 보면 봉변을 당하는 장면 등이 바로 산지박 괘에 해당합니다. 학교 폭력 등을 비롯해서 약자가 괴롭힘을 당하거나 억울하게 물건이나 재산을 뺏기고 지위를 박탈당하는 괘 모두 산지박 괘에 해당합니다.

 

더 글로리 송혜교처럼 때를 기다려야 함을 의미하는 산지박괘

 

 

 

산지박괘는 요즘 인기있는 드라마 더 글로리의 송혜교가 맡은 문동은 캐릭터와 상황이 비슷해 보입니다. 그래서 산지박괘가 나오면 인간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되지 않는, 선의라거나 어떤 노력이 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을바람에 낙엽이 대책 없이 떨어지는 것처럼 당장은 어떻게 할 도리가 없으니 당하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은 그들과 싸워서 도저히 이길 힘도 없고 불행한 운명 앞에 도와줄 의인도 없는 상황입니다. 당연히 이런 때에는 무리하게 애를 써서는 안 됩니다. 일단은 운명처럼 받아들이고 문동은처럼까지는 아니어도 복수할 날을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부당한 것은 언젠가는 제자리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주역 산지박괘 운세

 

사업하는 사람이 산지박괘가 나왔다면 사업 규모를 줄이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결단을 해야 할 때입니다. 무리하고 무모하게 추진하다가는 폐업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모든 상황이 위태롭고 불리하기 때문에 상대가 적극적으로 나와도 일종의 음모나 술수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경계해야 합니다. 금전적으로도 사기를 당하기 쉽고요. 지출이 많을 때입니다. 연애면에서도 위험한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쉽게 말해 꽃뱀이나 제비에게 당한다거나 연애가 아닌 장난으로 받아들이기 쉬우니 감정 소모하는 것보다 일찍 관계를 청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도 당연히 사기 결혼으로 이어질 수 있고요. 물론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주변 환경이 좋지 않으니 각별히 주의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다면 집안에서는 높은 곳이나 구석진 곳에서 찾아보면 나올 가능성이 있지만 밖에서 잃어버린 것은 찾지 못합니다.

 

이동하면 큰일나는 산지박괘

 

 

여행이나 이사 혹은 개업 등은 모두 불길합니다. 밖에 함부로 나갔다가 봉변당하기 딱 좋습니다. 정말로 조심해야 합니다. 자신의 능력이나 실력이 출중하지 않으니 소원을 빌어도 가망이 없습니다. 목표를 낮추고 다시 기본에 충실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산지박괘가 나오면 취직도 불가능합니다. 유흥 쪽이나 노는 일에는 잠시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제대로 된 일을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학교 입학 등도 문턱이 높고 실력은 부족하니 가망이 없습니다. 다만, 특별한 재능을 갖춘 사람은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 가능하다니 예체능은 희망을 걸어 볼 만합니다. 

 

산지박괘 총평

 

주역에서 산지박괘를 공부하니 절대로 뽑으면 안 될 괘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얼마나 운이 안 좋고 불길하게 흐르면 이런 괘가 나올까 싶을 정도입니다. 그런 걸 생각하면 이러한 괘가 나와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니 다소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주역점을 봐서 이러한 산지박괘가 나왔다면 주변 정리를 철저하게 하고 당분간은 외출 금지가 답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