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사주명리학]경자일주 유명인 특징 보기

by roo9 2021. 1. 2.

경자년은 최악의 해였다고 해도 될만큼 질병의 고통으로 전세계가 암흑의 시기였다. 막상 경자년에 사건 사고가 많던 일주는 물이 많은 임수일주가 치명적이었던 것 같고. 경자일주는 금이 물을 만났다고 총기가 뛰어나고 융통성이 좋다고 한다. 장사하는 분들 중 경자일주 여성이 두드러진다.

 

경자일주의 특징에 관하여

 

 

임기응변도 능하고 뭐랄까 처세술 혹은 수완이 좋아 개인 사업에 유리하다. 다만 운에 따라 기복이 심한 편이라 타이밍이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 남다른 재치와 미모로 주변인들에게 귀여움과 사랑을 많이 받는 편. 모임이나 동아리 회장 같은 직책도 좋아하고 주변에 따르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개인의 노력보다는 조력자의 후원빨이 지대하다. 혼자서는 맨땅에 헤딩이다. 그리고 경자일주는 어찌되었든 조력을 받아 잘 성공한다. 그러나 받은 만큼 베풀어야 탈이 안 생긴다. 주변인에게 도움을 받았으면  반드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개인 사업도 좋아하고, 사람 상대로 하는 일이 흥하니 사람 사이에 부대껴 구설수가 많을 수밖에 없다.

 

너무 일찍 사업하거나 성공하는 것도 좋지 않다. 중년 이후에 주변 조력을 받아 개인 사업을 하는 게 유리하다. 경자일주는 잡지 뒷면 성공 신화 여성 기업가 중에는 더러 있어도 최고로 성공한 연예인은 드문 편이다.

 

 

 

다음 대선에는 경금 일주 정치인을 주목해야 한다. 경진일주 윤석열, 경인일주 조국, 경자일주 이낙연 등 언변이 뛰어난 경자일주 남성들은 말에 비해 행동력이나 실속이 없다. 비평, 평론, 기자 등의 직업이 적합하다. 물론 말빨로 정치를 한다면야 일면 도움이 되겠으나 펜으로 쓰는 정치와 생활 정치는 확실히 다르니까. 차라리 판관이 낫지.

 

 

 

기본적으로 경자는 상관을 의미한다. 상관은 소리와 관계가 깊다. 말을 잘하거나, 표현이 뛰어나거나 노래를 잘하거나, 입으로 먹고 사는 직업군에 많다. 그래서 장사꾼도 많다. 진중권도 경자일주로 나옴. 가수 신승훈이나 이적도 경자일주로 나오긴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