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주역 16번째 새롭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뇌지예에 관하여

by roo9 2023. 1. 6.

뇌지예에서 예豫는 미리 예비하고 준비하는 의미입니다. 즉 미리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것은 사전에 준비해 두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앞장서서 가는 사람이 미리 길을 알고 뒷사람에게 알려 주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으니까요. 그래서 그러한 조건 하에 안락하고 희열을 느낀다는 괘입니다.

 

뇌지예 주역괘 분석

 

 

뇌지예는 봄에 지상에 우뢰가 나타난 형상입니다. 즉 춘기발동하는 때로 그동안 고생이 많던 사람도 겨우 시기가 도래하여 세상의 인정을 받는 기회를 얻는 괘입니다. 즉, 모든 물건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시기를 지칭합니다. 더불어 훌륭한 지도자가 모든 것을 준비해 준다면 안심이 된다는 거죠. 마치 성경에서 아브라함을 따라 가나안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또한, 뇌지예는 인간 관계에서 당신의 실력을 인정받아 지위가 올라가고 윗사람에 의해 발탁이 되는 때입니다. 그동안 막막했던 일들에도 전망이 보이는 괘입니다.

 

 

결과적으로 기분도 좋아지고 주변에 사람이 많이 모이면서 안락하고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좋은 괘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뜨리면 안 되겠죠. 축하 파티 등에서 지나치게 과음하거나 실수하게 된다면 망신수가 뻗힐 수 있고 공든 탑이 무너집니다. 잘 나갈 때 각별히 자기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게다가 좋은 방향이고 상승세임은 분명하지만 당장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는 상황이 아니어서 겉보기와는 다르게 실속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점차 나아가고 모아가고 있는 중이니 너무 걱정은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주역 뇌지예 괘  전반적인 운세 보기

 

 

뇌지예괘를 뽑았다면 사업면에서는 안심을 해도 좋습니다. 이제부터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시적으로 힘들어도 충분한 준비를 했다면 그만큼 결실을 얻을 것입니다. 준비보다는 결실을 맺고 지속해서 나아갈 때입니다. 일이 원만히 진행되는 운이기 때문에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것도 좋고 새로운 계약 성사도 운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분산 투자를 한다거나 산만하게 일을 벌리지는 않는 게 좋습니다. 뿌린 대로 거두는 과정이니까요. 또한, 본인이 직접 나서는 것보다 믿을 만한 부하 직원의 역량을 믿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잘 가르쳤다면 말입니다. 금전운도 나쁘지는 않지만 유흥비나 접대비 등으로 쓸 일이 많으니 남는 것이 없어 보이고 일시적으로는 적자 국면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쓰는 만큼 수익이 생기니까요.

 

뇌지예괘 연애운 및 취직운

 

연애는 엔조이로 즐기는 경향이 짙습니다. 들뜬 기분으로 누구와도 사랑에 빠질 것 같은 상황이니 멋도 내고 마치 바람난 사람처럼 보일 수 있겠네요. 즐길 수 있을 때 즐기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그밖에 유흥, 문화 예술 등에 취미를 붙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결혼운도 좋고 결혼을 고려하고 있는 데 뇌지예 괘 점괘가 나왔다면 허락을 의미합니다. 순조롭게 잘 진행될 것입니다. 남녀 모두 결혼운이 좋습니다. 물건 등을 밖에서 잃어버렸다면 분실해서 못 찾을 확률이 높고 실내에서 잃어버렸다면 선반이나 대문 근처에서 찾아보세요. 여행운은 가벼운 피크닉이나 드라이브 하이킹 정도가 좋고 이사는 순조롭지 않은 편입니다. 집을 새로 짓는 것은 좋고 새로 개업하는 것도 좋지만 작정하고 이사하는 운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다만 직장이나 일 때문에 갑작스럽게 이사를 할 상황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나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빌고 있는 소원이 있는데 뇌지예 괘가 나왔다면 남에게 의지에서 소원을 성취할 수 있는 괘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을 무작정 기다리기보다는 먼저 손 내밀어 쟁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취직운은 연봉 따질 게재가 아닙니다. 일단 어디든 들어갈 수 있다면 주저말고 일을 하는 게 좋습니다. 합격운도 좋은 편이지만 시험장에서 부주의함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는 게 좋습니다. 

 

뇌지예괘 정리

 

주역에서 뇌지예괘가 의미하는 것은 왕이 되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혹은 준비되었으면 즐겨라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노력한 것만큼 암울했던 시기를 극복하고 좋은 운이 찾아왔고 충분히 즐거우니 즐길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준비하지도 않고 횡재가 따르길 바라는 건 무리라고 봅니다. 간절히 노력했는데 이 괘가 나왔다면 안심하고 박차를 가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