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간지총론]정화의 모든 것

by roo9 2020. 12. 28.

정화는 그 어떤 간지보다 중화를 중시하고 그래야만 탈이 없다. 정화는 여름에 태어나도 불타지 않고 겨울에 태어나도 꺼지지 않는다. 신약, 신강을 논하기 어렵고 어디에 놓이든 쓰임이 유용하다. 일간이 아니어도 사주에 정화가 있으면 현대인 사주로는 매우 좋은 기운이 발현된다.

 

정화의 모든 것

 

 

 

 

 

오히려 병화보다 쓰임이 많다. 단순한 달빛 같은 것이 아니다. 인공적인 불빛, 조명부터 가스, 인공적인 화기 폭발물 등 잠재력과 가능성도 어마어마하다. 밤의 번쩍이는 모든 것은 정화와 연관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을목일주 문재인, 김정숙 대통령 부부가 촛불 정권에 의지하는 것도 을목의 용신이 정화이기 때문이다. 옆에 앉은 이재명도 을목 일주. 밤에 빛나는 촛불은 정화의 물상에 딱 맞다. 정화는 을목을 감싸고 임수와 합하면 충성심이 높다고 하니 밤의 제왕, 밤의 파수꾼 같은 간지다.

안철수, 손석희 할 것 없이 을목일주와 임수일주가 정화의 도움을 받아 무토 일간 박근혜, 신금 일간 이명박 정권과 대립한 그림이 나오네. 신기.

 

 

 

 

 

센불이 아닌 중불을 유지해야 좋은 정화

 

 

그러나 정화는 반드시 중불을 유지하는 특성을 지녔다. 넘치거나 폭발하게 되면 누구에게도 득이 되지 않는다. 정화는 수위 조절에 금이 가면 반드시 갈아탄다.

 

정화 일주별 특징

 

 

정유일주는 욕진의 달이라고 하여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편이다. 온정많고 세심한 배려심에 주변의 평판이 좋은 편이다. 소심하거나 수동적으로 보이는 것 같아도 외유내강으로 큰 일에 더 빛을 발휘한다. 좋은 평판을 유지하면 대성한다.

 

 

 

 

 

 

정해일주는 정감어린 달로, 사려 깊고 예의 바르고 위엄있는 안방 마님 스타일이다. 남편 후광으로 주변을 호령하는 스타일을 지향해서 좋은 가문에 결혼하는 것을 매우 추구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런 척이라도 해야 숨을 쉴 수 있다. 그래서 정해일주는 표면적으로 가난한 사람이 안 보인다. 자신의 빈궁함을 절대 드러내지 않는다. 나중에 실토하는 한이 있어도 힘든 티를 가급적 내지 않는다.

 

 

 

정묘일주는 화봉이라 꽃을 준비하는 달이다. 뜨거운 욕망을 내면에 감추고 살면서 재주도 남다르고 총기도 남다르다. 그러나 좀처럼 기대만큼 실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중간에 좌절하거나, 엄두를 못 내거나 차선을 선택하거나. 그래서 대리 만족으로 위안 삼는 이들도 많다.

 

 

 

 

 

지나치게 이상적이고 적극성이 부족한 것이 개인 성공률이 낮은 원인이다. 이것을 극복하면 그 누구보다 창조적인 유형으로 살 수 있음.

 

 

 

정축일주는 변화를 준비하는 달이라지만 일상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유형은 최강 오지랍퍼이다. 항시 분주다사하고 부지런하며 알뜰하다.이상과 목표에 대한 집념도 강하고 일도 많이 벌린다. 동물적인 촉이 좋아 손대는 것마다 소소한 횡재수도 작용하지만 오래가진 못한다. 그래서 일상이 분주한 것일지도. 스케일 작은 일을 꾸준히 하는, 식당 등의 자영업이나 살림과 관련한 일을 훌륭하게 잘 꾸리는 타입. 인간적인 깊이는 없으나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은 뛰어난 편.

 

 

정미일주는 포용하는 달이라 하여 인정이 많고 통찰력도 뛰어나다. 말 잘하고 똑똑한 이들이 많지만 자신만 옳다고 하는 성향이 강해 일을 그르치는 대마왕. 순진하거나 순수한 것도 아니면서 이상과 현실에 대한 고민이 많아 때를 놓치거나 너무 앞서가는 경향이 많아 사업은 백전 불패. 조직에서 인정 받는 게 가장 좋다. 그런데 정착하는 것에 거의 환멸을 느끼는 타입이라 현실과 이상 사이 절충을 잘 해야 하는 데 조절이 어려워 걱정임.

 

 

 

 

 

 

정사일주는 무화월이라 하여 대낮의 불꽃이다. 낮의 끼가 넘치니 집에 가만히 붙어 있질 못해서 옛날에는 팔자가 세다고 하였는데 요즘에는 일하기 너무 좋은 일주. 미모와 끼를 최대한 활용하여 항시 주변에 사람이 모인다. 평생 일을 하거나 사람들과 어울려 놀러 다니거나 예체능에 심취하거나 등 자신의 끼를 발휘하고 살아야지 그렇지 않으면 병난다. 욕심과 질투가 많지만 학문으로 갈고 닦으면 재능으로 승화된다. 지혜롭지 않은 정사일주는 답없다. 항시 업그레이드 필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