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간지총론] 병화의 모든 것

by roo9 2020. 12. 24.

병화는 얼음을 녹이는 기능을 하지만 이상하게 신금만 만나면 병신합수하여 겁쟁이가 된다. 혹은 합하여 평화주의자가 되거나. 병화일주가 토가 많으면 마음이 너그러우며 성격이 원만하다. 병화가 물이 넘치면 의협심이 강하거나 오만하거나로 비칠 수 있다. 병화의 기세등등한 기운은 기토가 잡아준다. 혹은 화끈한 기질은 임수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아예 불같은 성질을 잡으려면 신금으로 잡으면 된다.

 

 

천간 병화에 관하여

 

 

병화와 무토는 앙숙이다. 특히 무토는 병화를 보기만 해도 말라버리는 비극이 발생한다고. 임수는 병화와 막상막하 서로 다른 성향이어도 친구가 될 수 있지만 계수는 약해서 병화를 만나면 존재감이 없어진다. 경금은 라이벌 관계를 이루지만 끝내 병화를 이길 수가 없기에 마주치기를 싫어한다. 무토와 다른 차원으로 라이벌인 데 경금은 세력이 비슷해서 웬만하면 피해가기만 하면 상생하여 각자 잘 클수가 있지만 무토는 만나면 으르렁에 둘다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라 영양가가 없다. 서로 소득없이 싸움만 하게 된다는 것. 피한다고 되는 일이 아니다. 

 

병화 일주별 특징

 

병오가 가장 힘이 강하다.

 

 

 

병진일주 이영애

 

 

 

병진일주는 계광일이라 하여 봄에 싹을 트여 강렬한 태양을 받는 형상으로 태양이 자기 역할을 잘 할 수 있는 상태이다. 병진일주는 화술이 뛰어나고 당당해서 일처리가 능수능란하다. 그러나 화술이 뛰어난 반면 호전적이라 의견충돌이 심한 편이다. 질투심을 유의해야 한다.

 

 

병인일주 채시라

 

 

병인일주는 해천일이라고 해서 만물이 잉태되어 터져나오는 형국이다. 불꽃같은 욕망을 지녔으며 주위의 도움을 많이 받는다. 성격이 밝고 솔직담백하며 출중한 외모가 많다. 그러나 앞서가다 피보는 스타일로 허세를 버리고 절제가 중요하다.

 

 

 

 

 

병신일주 이청아

 

 

 

병신일주는 노염으로 해가 열매를 맺는 일을 다해 서산에 기우는 형국이다. 가을의 태양으로 은은하면서도 부드럽고 사려가 깊은 성품을 지녔으며 사주가 좋으면 만인에게 인정받는다. 화려함과 이성에 취해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

 

 

병술일주 고현정

 

 

 

 

병술일주는 노양이라고 하며 해가 서산에 지는 형국이다. 화려한데 실속이 없고 허세와 음주가무를 즐긴다. 성격이 급하고 인내력이 부족하지만 극복하면 말년이 좋다.

 

 

병자일주 장진영

 

 

 

 

 

병자일주는 야중일이라고 해서 한밤중의 태양으로  소임을 다하지 못하는 형국이다. 목소리가 좋거나 외모 혹은 언변이 뛰어나 관련 일에 재능을 보이지만 대인관계에서 문란함으로 구설에 오를 확률이 높다. 남녀모두 생식기 질병을 주의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