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주역 공부 저축을 의미하는 풍천소축에 관하여

by roo9 2022. 12. 31.

소축은 조금 쌓는, 조금 저장한다는 저축의 의미입니다. 한시적으로 막힌 상태에 있어도 모든 사물은 때가 되면 언젠가는 해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하늘에 떠있는 비나 구름이 곧 흐려지면서 비로 변하여 땅을 촉촉하게 적시는 형상과 같은 풍천소축은 마치 날이 우중충해서 비라도 쏟아지길 바라는 마음과도 같습니다. 즉 우울하고 개운치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주역에서 풍천소축이 의미하는 것

 

 

풍천소축은 현재 계획하고 있는 모든 것이 마음대로 진행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미래에 대한 전망은 그리 나쁘지 않으나 내부 사정 등으로 서둘러 빨리 하고자 해서는 결코 이로울 게 없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나쁜 운수는 아닙니다. 물질적으로는 그다지 궁핍하지 않은 상태이기에 때를 기다리면서 자신의 희망이나 목표를 향해 정진하면 앞날은 밝을 것으로 전망하는 괘입니다. 당연히 현재 하는 일 등에 관해서 더 나은 보장과 보상을 원하는 상태이겠지만 당장은 뜻대로 되지 않으니 자중하고 깊이 생각하여 실패가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풍천소축 운세 보기

 

 

물질적으로 여유가 있어도 현재의 일을 그만두는 것보다는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장사 등에 있어도 이윤이 생기는 때입니다. 그러나 사업 확장이라던가 이직 등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현상유지가 최선입니다. 다른 모든 면에 있어서 늦어지는 경향이 있고 눈앞에 성과가 없어도 일단 대기 상태로 두는 게 좋습니다. 제자리걸음을 하는 상태여서 진전이 없고 서로 간의 기분은 우울하여 기분이 좋지 않고 우울감이 넘칠 때입니다. 원하는 대로 일이 되지 않으니 히스테릭한 측면도 보일 수 있습니다. 입맛을 살리는 노력을 하는 게 중요하고요. 분실물 등은 물건 사이에 끼어 있지 않은지 창고나 창문 가까운 곳에서 찾아보세요. 

 

장사를 위한 여행은 상관없습니다. 단 여행지에서 분쟁을 일으키는 행동은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 일에 휘말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외도 하기 위한 여행도 당연히 불길합니다.

 

 

이사 등에는 불길한 편입니다. 서둘러 이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니 사는 곳이 싫어도 당분간 정주하는 게 좋습니다. 시간을 요하는 소원 등은 성취됩니다. 인내심만 가지면 가능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취직이나 입학운 등은 기업이나 번듯한 곳의 면접보다는 서비스업이나 임시 고용직으로 먼저 문을 두드리는 게 좋고 신문 등의 구인란을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입학 등은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최대한 낮은 곳으로 지망해야 할 것입니다.

 

풍천소축 요약

 

주역에서 풍천소축은 나쁜 날씨는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개운치 않은 날씨를 의미합니다. 비가 내린다면 곧 맑은 날씨가 될 것입니다. 양기가 지나쳐 의욕은 왕성하지만 역부족이라는 걸 명심하고 기다리는 게 상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