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백호대살에 관하여

by roo9 2021. 7. 15.

사주명리학에서 흉살에 해당하는 백호대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호대살의 특징

 

 

 

 

 

갑진, 을미, 병술, 정축, 무진, 임술, 계축이 사주 일주가 해당합니다. 사주에 이에 해당하는 주가 있으면 백호대살의 특징을 잘 살펴야 겠죠? 

백호대살은 교통사고나 횡사, 수술 등 예측하지 못한 불의의 사고 발생률을 높이는 흉살입니다. 위치에 따라 작용력이 다르긴 하지만 대체로 사고를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우선 백호대살이 년주에 있으면 조상이 시끄럽거나 잉태되기 전 흉한 일 혹은 태어나면서 흉한 살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보기도 합니다. 완전히 맞는 것은 아니지만 태어나면서 수술을 해야 할 지병을 갖고 있다던가 암튼 험난한 탄생기를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죠. 년주가 조상의 흉살이라면 시주에 백호대살이 있는 것은 자신의 흉살이 자식에게로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이런 거는 그냥 개의치 않으셔도 될 것 같고요.

 

 

일주별 백호대살 특징

 

 

임술일주의 남성의 경우 재성이 화에 해당하고, 이는 아내를 의미하는데 재성이 약하게 구성되어 있다면 아내와 이별 혹은 사별 또는 부부간의 원만한 관계를 이루지 못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갑진일주나 을미일주 남성의 경우 타주에 비견이나 겁재가 많으면 처가 음독자살을 시도할 정도로 괴로운 일을 많이 당한다고 합니다. 

 

 

 

 

무진일주는 남녀이별은 당연하고 형제나 아버지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흉살은 읽을 때마다 적응 불가입니다. 무슨 저주문을 써 놓은 것같이 말입니다. 그냥 고서의 특징상 표현의 한계라고 생각하고 공부하시는 분들은 마음 단단히 붙들어 잡고 의연함을 잃지 마시길.

 

 

병술 및 정축 일주는 남성은 할머니에게 문제가 있거나 여성은 산액이 따른다고 하는데요. 특히 정축일주의 경우는 형.충 등을 만날 때 흉한 것이 배가 되어 몸이 자주 아플 수 있다고 합니다. 옛날 사람들에게 사건 사고는 부모 문제, 질병, 나랏일 외에 특별한 변수가 없었겠지요. 호랑이가 처들어와 잡아 먹히는 그런 경우를 백호대살로 치면 되려나요.

 

 

 

 

 

정리하자면, 이런 무시무시한 얘기들은 다 무시해도 되고요.

 

백호살 대처법

 

 

사주 볼 때 백호대살이 많거나 적거나 여성의 경우는 이성 관계가 평탄치 않은지를 제일 먼저 살펴보면 됩니다. 백호대살이 많거나 강하게 끼어 있는 여성의 경우 이혼수나 남편과의 불화 혹은 이성 문제를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력이 있거나 카리스마가 있거나 외모를 보면서 판단하면 될 것 같고요. 백호대살이 있는 남성의 경우는 결혼이 늦거나 혹은 본인이 험한 일 혹은 이동이 잦은 일을 하여 부부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단편적인 감이 있지만 여성은 이혼, 남성은 험한일 이렇게 생각하시고 간명하면 됩니다. 그래서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 중에는 유명 아나운서나 연예인, 정치인도 있고요.  배포 크게 일을 해서 성공한 사람 중에도 백호대살이 있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꼭 흉살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의리있고 용맹하다고 보기도 하고 이런 백호대살이 강하게 작용한 사주 중에는 명의도 많습니다.  강력한 카리스마를 사람 돕고 사람 부리는 데 쓰면 더 좋게 작용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