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간지총론] 신금의 모든 것

by roo9 2021. 1. 22.

신금은 경금에서 맺은 결실을 꼼꼼하게 갈무리하는 형상과, 열매가 익어 땅에 떨어져 새로운 환경을 맞아 분화 분리되는 고통의 의미도 가진다. 신금은 제련되어 완성된 보석으로 빛나는 형국으로 화려하고 아름답거나 그러한 것을 추구하는 성향이 짙다.

 

 

신금의 특징

 

 

 

신금 일간은 토가 많으면 수기가 고갈되어 좋지 않고 수기가 적당하면 길하다. 신금은 음금으로 온유청윤하여 주옥과 같아 강하지 않으나 예리한 칼날 같아 위험하다. 병화, 무토, 임수 등을 좋아하고 정화나 기토는 꺼리는 편이다. 신금이 추울 때는 정화를 찾기도 한다. 신금은 일주 중 가장 까탈스럽고 예민하다. 그만큼 독보적으로 아름답기도 하고 특출난 밉상이 되기도 한다. 토가 쌓이는 걸 두려워 하고 물이 많은 걸 겁내기 때문에 까탈스럽다.

 

 

 

신금일주별 특징

 

신금 일간은 대체로 외모가 깨끗하고 깔금하며 냉철하고 언변이 뛰어난 편이다. 총명하고 침착하여 실수가 적다. 치밀하고 지는 것을 싫어하고 욕심이 많은 편으로 지기를 싫어하고 자존심이 강하며 냉소적이다. 지나치게 꼼꼼히 따지는 편이다. 먼저 신축일주는 은둔하는 옥이라 호기심도 많고 몽상가가 많은 편이다. 반면 비평이나 솔직한 글을 쓰는 재주가 있어 학문이나 예술 계통에 종사하면 인정을 받는다.

 

신묘일주는 매화옥이라고 해서 싹을 트기위해 바쁘게 움직이며 솔직하나 변덕이 심하고 예민한 편이다. 그러나 신실하고 집념이 강해 소원을 잘 이루는 편이다.

 

 

 

신유일주는 빛나는 보석으로 광명옥이라고 한다. 깨끗한 것을 추구하고 미적 감각이 뛰어나다. 정의롭고 의협심이 강하나 원수는 반드시 복수하는 잔인함도 지녔다.

 

 

 

신해일주는 겨울 물 속에 숨어있는 옥으로 성품이 맑고 깨끗하며 신금 일주 치고는 따뜻한 성격이 많다. 총명하고 다재다능하지만 내면은 잔혹한 기질이 가득하다.

 

신미일주는 열매가 맺어지는 옥으로 인정이 많고 착하지만 무모할 정도로 고집이 세다. 심신의 안정을 좀처럼 찾기 어려워 직업을 자주 바꾸거나 이동수가 잦다.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게 급선무이다.

 

 

 

 

신사일주는 여름의 빛나는 옥으로 진광옥이라고 하는데 준비없고 실력없이 섣불리 재능을 과시하려는 욕구가 강하다. 그런 반면 낙천적이고 폼생폼사라 타고나길 미인이면 일생 풍족하고 반대이면 부단한 노력을 해야 잘 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