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갑목 일주별 특징(갑자갑술갑인갑진갑오갑신)

by roo9 2022. 5. 16.

육십갑자 중 가장 첫 번째 갑목 그중에서 갑목 일주로 갑자, 갑술, 갑인, 갑진, 갑오, 갑신일이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유명인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자일주생 특징

 

 

 

 

육십갑자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갑자일주는 시생목이라 하여 만물을 잉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윤세아와 엄정화도 갑자일주생으로 나오는데요. 이러한 갑자일주생은 본능적으로 대장 기질이 있으며 상승 욕구가 강합니다. 여기서 상승이란 목표지향적 사고도 의미하고, 정신적 물질적 성공 모두 포함입니다. 그래서 재물, 명예, 지위 등의 욕심이 크고 욕망이 강해 성공수도 높지만  마음만 급급하다보면 일찍 분주다사하여 여기저기 시도만 하다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갑술일주생 특징

 

 

 

 

 

갑술일주는 회생목이라 하여 겨울을 대비하는 특징을 지닙니다. 유희열이나 인교진 등 생김새는 전혀 연관이 없지만요. 갑술일수생은 간명하다 보면 부동산 관련 일을 하거나 관심이 많은 이들이 많은 것을 종종 느끼는데요. 욕심 만큼 성취하는 양은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갑술일주는 대체로  인내심이 강하고 감정이 풍부해서 낭만적인 기질을 지닙니다. 비교적 매사 용기도 있고 배려도 있으나 간혹 과격한 기질을 발휘해 남들과 충돌이 잦을 수도 있습니다.

 

 

갑인일주생 특징

 

 

 

갑인일주는 성림목이라 하여 봄에 싹을 트는 기질이 강합니다. 대체로 갑인일주는 꿈이 크고 학구적 열망이 강하다고 합니다. 간여지동이라 인생에 변수가 많지만 그만큼 위기 대처 능력이 뛰어나고 매사 당당한 편입니다.  하지만 성격이 급하고 부주의한 면이 있으니 매사 신중하고 꼼꼼함을 기르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소위 독고다이로 굴다가 고독의 늪에 빠질 수 있답니다.  아량을 베풀수록 좋은 일이 많이 생기니 주변 사람에게 잘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갑진일주생 특징

 

 

 

 

계화목이라해서 꽃을 피우고 줄기를 만들기 위한 형상이라 용기가 넘치고 독립심이 강한 편입니다. 미인 많은 갑진일주생에 문소리처럼 끼가 많아 연예인으로 데뷔한 이들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갑진일주는 진취적인 성향이 강해서 양보하거나 물러서는 융통성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거만하거나 고집스럽고 독선적이며 자기 본위라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는 소리도 종종 듣습니다. 눈치도 없고 물러섬이 없는 편인데다 자신감이 넘치니 그 자체로 독특하고 매력도 있지만 결과적으로 실속없는 삶을 살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갑오일주생 특징

 

 

 

갑오일주는 고사목이라 하여 나무의 열매와 꽃이 만발한 형국입니다.  이상이 높고 창조적이며 모험심이 강합니다. 역마성이 강해서 하늘을 나는 일도 빈번하고요. 관련 직업에 종사하는 경우도 많고요. 여성은 미인이 많고 남성은 예민한 사람이 많습니다.  의지만큼 체력이 안 따라 줄 수 있으니 심신을 건강하게 다듬는게 우선입니다. 내색하지 않지만 질주 본능도 남다른 편입니다.

 

 

갑신일주생 특징

 

 

 

 

 

갑신일주는 사각목이라 하여 곡식의 열매를 맺고 겨울을 대비하는 목일주입니다. 갑신일주는 미래를 준비하는 재테크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반면 성과 중심이라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변화와 개혁을 추구하여 화를 자초할 수 있으니 항상 겸손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