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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전택궁이 넓은 미인 리스트

by roo9 2022. 5. 17.

전택궁이란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을 의미합니다. 쉬운 표현으로 눈두덩이 폭이 넓은 유형을 일컫는데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입장에서 전택궁이 넓으면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할 수 있기에 매우 좋아라 합니다.

 

 

수애

단아하고 우아한 미인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수애의 매력 포인트는 아름다운 자태에도 있지만 전택궁이 넓은 것에도 한몫합니다. 수애는 아마도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제일 좋아하는 페이스가 아닐까 할 정도로 전택궁이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이렇게 전택궁이 넓으면 아티스트 입장에서는  화장 놀이를 하고 싶어지니까요. 또한, 수애처럼 전택궁이 넓으면 화장하기도 좋을 뿐아니라 관상도 좋다고는 합니다. 

 

이승연

그러나 관상학적으로도 좋고 화장하기 편하다고 전택궁이 넓은 게 다 근사해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넓게 방치하면 다소 우멍해 보이거나 부처처럼 보이기도 쉽습니다. 여성이 부처처럼 보이는 게 딱히 좋은 의미라고 할 수는 없겠죠? 이렇게 전택궁이 넓은 얼굴은 눈썹산이 높은 것보다 일자 눈썹 혹은 눈썹을 다소 두께감있게 그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래서인지 수애는 대체로 눈썹이 짙고 일자에 가깝게 보이는 편입니다. 수애의 일자 눈썹이 거북해 보이지 않는 이유입니다.

 

 

 

배우 이승연은 눈썹 특히 앞머리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배우입니다. 그녀의 시원스러운 눈매 비결 중 하나가 전택궁이 넓은 것도 포함되는데요. 그래서인지 이승연은 얇은 아치형 눈썹보다는 다소 두꺼운 일자 눈썹에 가깝게 그리는 게 훨씬 잘 어울립니다.

 

임수정/이하늬

 

전택궁이 넓은 배우 중 임수정이나 이하늬도 해당합니다. 임수정은 얼굴도 긴 편인데 전택궁까지 넓으니 전체적으로 백지같고 인자해 보이고 청순한 이미지가 넘칩니다. 화장을 진하게 해도 야하거나 거부감이 들 일이 없으니 최강 동안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반면 이목구비가 오밀조밀하며 얼굴 길이도 다소 짧은 이하늬의 넓은 전택궁은 사뭇 다른 느낌을 줍니다. 임수정은 전택궁이 넓어서 동안으로 보였다면 이하늬는 전택궁으로 성숙한 이미지를 배가했다고 봐야하겠네요. 만일 눈과 눈썹 사이가 지나치게 좁았다면 그녀 특유의 밝고 섹시한 이미지가 덜했으려나요.

 

 

고현정/최지우

전택궁이 넓지 않아도 넓게 보일수록 이미지가 더 좋아보이는 배우 중에는 고현정과 최지우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눈썹에 따라 전택궁 폭이 달라보이는 것도 있지만 눈의 가로 폭이 좁으면서 동글게 혹은 땡그란 눈이라 눈썹이 지나치게 두꺼우면 답답해 보이고 인상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눈두덩이 살을 많이 부각시켜야 깨끗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김다미/김고은

대체로 동양인은 서양인과 눈이 구조적으로 달라서 기본적으로 전택궁이 넓어 보이는 편입니다. 특히 쌍꺼풀이 없는 작은 눈은 그만큼 전택궁 면적이 넓어 보일 수밖에요. 배우 김다미와 김고은도 그중 하나로 전택궁이 넓어 보이는 편인데요. 이렇게 단아한 이미지는 수애처럼 일자 눈썹도 잘 어울리지만 고전미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다소 아치형 눈썹으로 해도 보기 좋습니다. 다만 눈썹을 길게 빼서 그리는 것보다는 다소 짧은 길이가 더 바람직하다는 점.

 

 

박진희/전지현

 

 

섹시함과 단아함을 겸비한 박진희, 청순함과 섹시함을 겸비한 전지현도 전택궁이 넓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박진희는 눈의 좌우폭 길이가 상당히 긴 편이라 더욱 매력적인데요. 이런 얼굴은 눈썹을 어떻게 해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다만 전택궁이 좁아 보이는 과한 일자 눈썹만 빼면요. 전지현은 눈썹을 평소 잘 다듬는 편도 아니고 때에 따라 형태도 미묘하게 자주 바뀌는 편인데요. 자신의 눈썹 형태를 데뷔 후 줄곧 유지한 것이 오늘날 전지현을 있게 한 비결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이엘/김민희

 

앞서 전택궁이 넓은 분들은 일자 눈썹이 잘 어울린다고 서술하였는데요. 이엘과 김민희 경우는 전택궁이 넓어도 그 부위를 더 강조할 수 있게 둥근 눈썹을 유지하는 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엘은 눈썹산이 높지 않은 상태에서 일자가 아닌 둥근 형태로 눈썹을 그리며 상황에 따라 색감 조절을 하는데, 그 때문에 팔색조같은 매력이 더 두드러지는 것 같습니다. 김민희도 전택궁이 넓은데다 눈썹산도 타고나길 높이 위치했는데요. 생긴 본래대로 유지하는 게 가장 잘 어울립니다.

 

한예슬/정려원

 

 

 

전택궁이 넓은 배우 중 한예슬과 정려원도 만만치 않은데요. 한예슬도 이엘처럼 눈썹 산을 둥글게 유지한 것이 훨씬 잘 어울리는데 최근 일자 눈썹을 하는 등 눈썹 변형에 다채로운 시도를 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색은 옅고 둥글게 그리는 것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또한, 김민희와는 다른 차원으로 전택궁이 넓은 정려원은 다소 수습 불가 상태로 보입니다. 정려원 눈썹이 예뻐 보인 적이 거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워낙 전택궁이 넓은데다 눈썹 산은 낮은 편이라 아티스트들도 감당이 안 되는 듯합니다. 조만간 채집해서 분석 좀 해봐야겠네요.

 

강소라/이미숙

한편, 전택궁이 넓은 강소라와 이미숙은 눈썹으로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강소라는 일자 눈썹으로 섹시함보다는 청순함을 강조하려는 듯보이고 이미숙은 특유의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높은 눈썹산으로 한껏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정석은 이미숙 눈썹이긴 합니다. 수애처럼 일자 눈썹을 고수해도 괜찮아 보이는 경우도 있지만 같은 일자 눈썹이어도 두께와 숱과 길이 등에 따라서 이미지가 확연히 달라 보입니다. 이미숙처럼 화장을 짙게 하면 눈썹뼈 하이라이트를 강조하거나 눈썹 모양을 아치형으로 유지하는 게 좋고, 화장이 짙지 않을 때는 일자 눈썹도 비교적 무난해 보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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