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col media/미디어 리뷰 모음

나의 눈부신 친구 리뷰(시즌1-에피3)

by roo9 2021. 10. 21.

 

사시가 되어 다리도 절거라는 절망에 빠졌다. 엄마는 특별한 날에는 차도 된다며 레누에게 팔찌를 건넸다. 주냐고 물으니 착하게 굴었잖니, 라고 말한다.

 


도서 많이 읽기 5위는 레누가 상을 받았다. 그런데 4위부터 1 모두 릴라가 받았다. 이름을 바꿔서 빌린 거다. 릴라 초등 선생은 복잡한 표정을 지었다

도서관에서 나오는데 안토니오를 만났다.  레누는 안토니오를 보며 조금 설렜다

 

 

선생이 졸업 뭐할거냐고 하니 레누가 일한다고 하니 고교에 입학하라고 한다. 안토니오를 보며 저런 놈이랑 상종하지 말라고 한다. 평생 벽돌공이나 것이고 집안도 좋다고 한다. 아버지는 공산당원이라면서.

 

안토니오는 책을 같이 주러 가자고 하고 레누는 공산당원이냐고 묻는다. 파스콸레는 그렇다고 한다. 둘은 얼마 4시에 만나기로 한다.

레누 생애 데이트였다. 집에 도착하니 선생이 있었다. 부모는 자식을 고교에 보내기로 결정했다.

 

 

 


선생이 릴라의 근황을 묻는다. 아빠의 구두 집을 돕는다고 했다. 그애가 쓸고 닦는다고? 그애 한테 전하라고 한다. 고등학교에 가면 그리스어를 배울 거라고. 선생이 돌아간 엄마는 무슨 얼어죽을 고등학교냐고 하고, 아빠는 놈이랑 어울리면 다리 몽둥이를 부러뜨릴 거라고 한다.

 

 

멜리나는 도나토 사라토라가 보낸 책을 받아서 미칠듯이 날뛰었다. 다들 멜리나의 망상이라고 했지만 멜리나는 사랑을 했다고 레누가 파스콸레한테 말한다. 파스콸레는 릴라 얘기 뿐이다파스콸레랑 레누는 릴라 구두집을 방문하고, 페라로 선생이 전한 말을 전한다

파스콸레가 리노랑 얘기하는 사이 레누와 릴라가 따로 앉는다. 레누는 예뻐진 릴라를 보며 칭찬한다. 릴라도 칭찬하지만 레누는 여드름 투성이라고 좌절한다.

 

레누가 멜리나 얘기를 전한다. 사라토레가 이야기를 한다. 릴라가 그가 책을 갖고 있었다.  안토니오가 자기 엄마가 찾게 릴라에게 맡겨두었다. 표지에는. 노래에 양분을 멜리나에게라고 쓰여 있었다. 릴라는 사라토레는 용기가 없으니까 책을 보낸거라고 한다. 된거 아냐? 글쎄

 


사라토레가 온다면 멜리나는 괴로운 거야, 라고 말한다

갑자기 릴라가 레누를 덥썩 안는다. 만나서 정말 반가워 레누. 둘은 격하게 안고 웃는다.

 

파스콸레는 일하러 돌아가고 레누는 서운해 한다. 리노는 레누의 눈치를 보고 릴라는 걱정 말라고 한다. 릴라는 여행용 남자 신발을 디자인 것을 보여주었다. 멋진 구두 디자인을 보고 레누는 감탄한다. 릴라는 구두를 만들어서 돈을 많이 거라고 한다. 신발 공장을 세울 계획까지 세우며

 

솔라라 집안 애들이 돈을 많이 벌었으니 다들 돈을 쓰고 싶어 거라고 좋은 구두를 만들 거라고 한다. 아직 미완성.

 

릴라가 묻는다. 시험 통과 했다며.

앞으로 할거야.

모르겠어. 선생이 설득해서 고교에 가게 되었다고 한다. 가서 배우냐고 하니 라틴어랑 그리스어도 배운다고 했다

릴라가 멈추며 묻는다. 그리스어?

레누에게 지난 생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때 솔라라 아들들이 아까부터 동네를 알짱거리냐며 차에 타서 동네 바퀴나 돌자고 한다. 솔라라 아들 마르첼로가 레누의 팔찌를 보며 법정 직원 주제에 팔찌를 찬다고 하고, 팔찌를 망가뜨린다. 릴라가 목에 칼을 들이대며 건들면 죽인다고 한다. 팔찌 일은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릴라의 눈빛에 매료된 차에 탄다.

 

레누는 놀라서 울고 릴라는 리노에게 말하지 말라며 돌아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