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or story/뷰티 앤 패션 노하우

관능과 우아함을 상징하는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들 특징

by roo9 2021. 12. 12.

 

 

비밀스럽고 관능적이면서 신성, 혹은 영적인 면 모두를 갖춘 보라색은 관능과 우아함 거기다 블루의 평온함 모두를 지니는 컬러입니다.

고급스러운 화장품 용기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그만큼 다층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복잡 미묘하면서 독특한 색이라 예술가들이 선호하는 색이기도 한데, 동성애자를 상징하는 컬러이기도 하여

뉴욕의 동성애자 거리에는 연보라색 커플 티를 입고 돌아다니는 남남 커플들이 종종 눈에 띄기도 합니다. 그만큼 감수성이 풍부하고 예민하고 독특함을 추구하는 컬러이기도 한데, 게이들이 유독 심미안이 뛰어나서 셀렉한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핑크와 블루의 오묘한 조합의 컬러를 그 어떤 아티스트가 거부할 수 있을까요.

 

 

보라색은 교회 등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컬러인데 중세 시대 권위나 기품을 상징하기 위해 좀처럼 조색하기 어려운 보라색을 많이 활용한 까닭이겠죠. 반면 현대에는 클럽 등 노는 장소에도 현란한 보랏빛 컬러가 남용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보라색 컬러는 종교와 페미니스트와 밀접한 컬러입니다. 동서를 막론하고 높은 신분이 지향하던 컬러를 현대에는 특소수층이 점유하기 시작했네요. 무슨 통진당 상징 컬러도 보라였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이렇게 신비하고 독특하고 신성한 종교를 상징하는 컬러임과 동시에 오염과 질투 혹은 병균, 혹은 독성 강한, 아주 센 이미지도 내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굉장히 거부감을 일으키기도 하고 극도로 선호하는 컬러가 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 보라색의 태생은 장엄하고 존귀하고 위엄있는 집안 출신이라 여전히 고급스럽고 가치있는 제품 포장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순수한 보라색의 추출은 조개류에서 추출하여 가격이 엄청 비싸기 때문에 부와 힘을 상징할 수밖에 없던 거죠.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의 특징

 

 

 

 

젠더상 남성의 경우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변덕스럽고 감수성이 풍부한 편입니다. 여성도 마찬가지고요. 예민하고 심미안적 안목을 가졌거나 가졌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라색의 경계가 모호해서 갈피를 잡지 못하는 원인도 작용하겠죠.

이러한 특색으로 남들과 다르고 싶다고 바라기도 하고요.

개성 강한 예술가나 몽상가, 이상론자들이 추구하는 컬러입니다. 뭐랄까 실천력은 없고 이념에 사로잡힌 그런 류들 있잖아요.

 

 

또한,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 중에는 권위를 중시하고 높은 지위를 동경한다고 합니다.

신비한 매력도 있고요. 특히 여성 중에는 평범하지 않은 탁월한 혹은 특이한 재능을 겸비한 이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긴 많을 수는 없겠죠. 극소수 중에 그러지 않을까 합니다.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 중에는 선하고 재치가 있으며 사물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약간의 허영심과 예술적 창조성을 다분히 지니고 있고요.

복잡한 것을 즐기지만 격조 높은 것을 이해 혹은 선호합니다. 그래서인지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 중에는 심플함보다는 레이스 등 덕지덕지 활용해서 다채롭게 입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 듯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