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을목일에 태어난 유명인 리스트

by roo9 2023. 3. 3.

을목일에 태어났다고 하는 것은 사주에서 갑목 다음 두 번째에 해당하는 천간을 일컫습니다. 을목은 음목으로 갑목보다는 내향적이어서 남성이 을목일생이면 섬세하고 여성이 을목일생이면 여성답다고 합니다. 을목일에 태어난 유명인 중에는 연예인을 비롯한 정치 경제계 인사들도 다양하게 포진한 편입니다. 문화예술 종사자는 물론 살림 잘하는 여성 중에도 을목일이 많은 편이고요.

 

 

을묘, 을미, 을사, 을유, 을축, 을해일주에 해당하는 유명인 보기

 

 

     


    을목일주에 태어난 사람 특징

     

    을목일에 태어난 사람은 지지에 따라 성향이 나뉠 수 있지만 대체로 유연한 사고와 대인 친화적인 성향이 많은 편입니다. 외롭고 쓸쓸한 것을 즐겨해도 절대 혼자 고독을 삼키는 것이 아닌 군중 속에서 있어야 마음이 놓이는 성향으로 절대 혼자서는 살 수 없는 타입이 많습니다. 물론 몰취미에 빠져 남다르게 괴팍한 성향으로 사는 이들 중에도 을목일생이 있긴 하지만 이는 타간의 영향으로 본기를 잃은 경우가 대부분이며 을목일생은 비록 벽화일지라도 보는 눈이 있어야 빛이 나는 법인지라 홀로 있는 것을 싫어합니다. 

     

     

     

     


    을묘일주에 태어난 유명인

     

    을묘일주에 태어난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한고은이 있습니다. 그녀는 지지에 자그마치 묘가 세 개나 깔려있어 상당히 특이한 명식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하늘하늘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을묘 이미지에 잘 맞는 것 같기도 하고요. 반면 한고은과는 사뭇 상반된 이미지의 문근영도 을묘일주생입니다. 남성 유명인으로는 배우 공형진과 이서진이 해당하는데요. 수다 떠는 것을 좋아하는 기질로 봐서 약간 아줌마 같은 남성들에게 을묘일주가 많은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을미일주에 태어난 유명인

     

    강단있는 기질로 유명한 을미일주는 악기와 독기를 품은 꽃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배우 김남주나 장서희도 뭔가 악착같은 매력이 풍기는데요. 김남주는 겉보기와는 달리 살림의 여왕으로 불릴 정도로 집안 꾸미기와 가정을 소중히 여기는데 정평이 나 있는 배우인 만큼 을미일주다운 면모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반면 남성은 다소 기회주의적이고 게을러 보이는 기질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을미일주로는 정치인 안철수와 아나운서 손석희 그리고 개그맨으로 탁재훈이 있습니다. 뭔가 순발력은 있으나 부지런해 보이지 않는 특징이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그러면서 대중의 관심과 사랑은 많이 받은 편으로 보이고요. 

     

     

     


     

    을사일주에 태어난 유명인

     

     

     

     

    뜨거운 불을 지지에 깔고 있는 을사일주는 보기만 해도 화끈해 보입니다. 을사일주는 뜨거운 사막 위에 핀 꽃처럼 악조건 속에서도 생존하면서 자생력 강한 이미지를 보여주는데요. 무성한 잡초 같기도 하면서 홀로 잘 크는 선인장 같기도 한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그래서인지 을사일주에 태어난 유명인을 보면 유독 카리스마 넘치는 연예인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성형 미인으로 잘 알려진 배우 홍수아 그리고 트와이스 이채영이나 배우 홍진희 등이 을사일주로 알려져 있고 남자 연예인으로는 카리스마 넘치는 박신양과 지드래곤도 을사일주로 알려졌습니다. 

     

     

    을유일주에 태어난 유명인

     

    팔자 좋은 여자 연예인이 많기로 소문난 을유일주생은 액자 속의 꽃 같은 형상을 상징합니다. 그러니까 보기에는 예쁘지만 정작 본인 실력과 실속은 장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액자 속의 꽃은 자기 하는 일은 없어도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귀한 대접을 받습니다. 그러니까 문화예술도 취미로 즐기면 되지 크게 활약할 일은 드물다는 겁니다. 반면 남성들은 을유일주생 중 부지런하고 외모도 우락부락한 사람이 다분히 보입니다. 먼저 을유일주생 유명인으로는 재벌가 대모 홍라희 여사가 있고요. 연예인으로 음정희나 오연수도 을유일주에 태어났습니다. 작가 김수현이나 김영하도 을유일주생으로 나옵니다. 

     

     

     

     

     

    을축일주에 태어난 유명인

     

    음지에서 피는 꽃 을축일주생은 미나리나 연꽃처럼 겉은 화려하지만 속은 치열하거나 겉은 신사적이지만 속은 응큼한 유형이 많은 편입니다. 뭔가 축축하고 습기가 음습해서 그런 이미지를 주는 가 봅니다. 을축일주 연예인으로는 송지효와 박솔미가 해당합니다. 을축일주 남성들은 소지섭이나 이상윤처럼 길쭉길쭉하고 젠틀한 이미지가 있지만 겉과 속이 다르니 조심해야 겠죠?

     

     

     

     

    을해일주에 태어난 유명인

     

    지난 대통령 부부가 을해일주생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둘이 같은 일주였기에 대통령이 가능한 것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을해일주는 남녀 모두 외모에 관심이 많고 대중의 관심을 받는 것을 즐겨합니다. 을해일주는 겨울에 핀 꽃입니다. 그러니 어떤 혹독한 조건 속에서도 꽃을 피워내는 근성이 있습니다. 그런 반면 냉혈한 같은 기질이 다분한데요. 그래서인지 사이코 패스 중에도 을해일주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위험한 매력이 있는 을해일주 생 중 유명 여성 연예인은 배우 이상아와 김민 그리고 정소민 등이 있고 남성으로는 운동선수 출신 서장훈, 배우 이성재, 개그맨 김제동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