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이혼 확률이 높은 사주 특징 분석하기

by roo9 2023. 5. 14.

부부가 해로하기 어려운 사주도 존재합니다. 현대 사회는 결혼이라는 제도도 무의미하고 결혼 후 자식도 안 낳는 경우도 허다한 데다 이혼도 한 번이 아닌 두 번 세 번도 놀랍지 않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결혼하면 평생 해로해야 정상적인 줄 알아서 참고 살았기에 남녀가 이혼한다는 것을 엄청난 데미지로 여겼습니다. 사주 명리학도 오래된 학문이라 다소 고리타분하게 느껴질 테지만요 적어도 이런 성향은 남녀가 만나 오래 사귀긴 힘들겠구나, 하고 참고 정도만 하면 되겠습니다.

 

 

 

 

 


남녀 부부가 해로하기 어려운 남자 사주 특징

 

남자의 경우 사주에 양인살이 있고 일주는 태왕한데 재성은 미약할 경우 이혼이나 상처하기 쉽다고 합니다. 

양인살에 대해 알아보기

 

그리고 운에서 재성운을 만나도 비슷한 일이 생깁니다. 보통 남성이 재운에는 여자를 만나거나 결혼운이 좋다고 하는데요. 반면 재운은 돈과도 밀접하니 남성 입장에서는 특히 많은 여자가 생기거나 여자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성운에는 결혼한 사람에게 또 여자가 생기는 것이니 이별이나 상처수가 있다고 하는 겁니다.

 

 


편인 편재 많은 남자 사주

 

남녀 모두 사주에 편인이 발달했다면 타인을 배려하기 보다는 상당히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하다고 봅니다. 혼자 있어도 무관하고 사생활을 굉장히 중시하기에 비슷한 성향의 사람을 만나지 않은 이상 상대방 입장에서는 엄청나게 서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주에 편인이 있고 비겁이 많아 태왕한 경우 부부가 해로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또한, 운에서 편인운이나 비겁 운을 만나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상에 통근하지 못한 편재가 있고 운에서 비겁운을 만나도 이별이나 상처수가 있습니다. 일지에 편재가 있고 사주에 재성이 과다하여 신약재다가 된 사주도 해로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재다신약 사주 중에 상속받은 재산이 많아 돈이 많은 남성이라면 본처 이외도 여자관계가 매우 복잡할 수 있다는 점도 감안해야 할 것입니다. 편인 편재가 발달한 사주는 여성의 경우는 결혼 자체 혹은 연애 자체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거나 어딘가에 소속되는 것을 싫어해서 헤어짐이 잦다고 본다면 남성의 경우는 너무 많은 여성을 좋아하고 밝혀서 문제가 생긴다는 다소의 차이가 있습니다.

 

 


 

진술충과 원진살

 

 

 

 

보편적으로 여성 사주에 진술충이 있으면 이혼수가 있거나 결혼을 해도 재혼수가 빈번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이가 아주 많거나 적거나  혹은 재취 등 일반적이지 않은 결혼을 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실제로 사주 간명할 때 여성 사주에 진술충이 있거나 운에서 진술충을 만난다면 남녀 이혼이나 사별 혹은 다툼이 많을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진술충 이외에도 괴강살이 있고 형충 혹은 원진살이 있어도 부부 관계가 원만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괴강살과 형충은 부부 궁합에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오히려 형충이 되는 해에 인연을 만나기도 합니다. 

 

 

 

또한, 원진살의 경우는 차라리 헤어지는 것이 나을 정도로 최악의 궁합입니다. 결혼할 상대와 원진이 된다면 같이 살면 으르렁거리고 헤어지면 보고 싶어지는 이상한 변덕살로 인해 평생 서로 싸우고 원망하는 기운이 강합니다. 보통 연애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결혼해서 바로 아이들만 줄줄이 낳은 노인 세대들에게서 원진살이 많이 작용하곤 합니다. 그 시절 어르신들은 왜 궁합도 안 보고 결혼을 하신 건지 모르겠지만요. 결혼 전 커플에게 원진살이 작용한다면 꼭 명심하고 서로 주의하거나 결혼 전에 헤어지거나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진이 진술충보다 훨씬 무섭고 끔찍합니다.

 

 


 

사주가 너무 차거나 뜨겁거나

 

결혼할 사람과 궁합은 보지 않더라도 각자 사주 얘기 하면서 자신이 너무 차다거나 뜨겁다고 한다면 자신과 결부해서 결혼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이열치열로 잘 살 수도 있겠지만 내 사주가 뜨거운데 상대방도 뜨겁다면 좋을 때는 좋아도 나쁠 때는 최악으로 다다를 수도 있습니다. 남녀가 만나 평생 해로하려면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주거나 비슷한 성향끼리 만나야 잘 살까 말까인데 서로 상극이 만나서 그것을 고치고 합치고 섞어서 살려고 하면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닐 겁니다. 현대인들이 굳이 퓨전 해서 살 필요가 있을까요?

 

 


 

그밖에 해로하기 어려운 사주 특징

 

사주에 관성이나 재성이 입묘되어 있는데 열리지 않고 사주가 중화를 이루지 못하면 뭔가 꽉 막혀 있는 기운이니 해로가 어렵고 재성이 공망 되거나 도화살 혹은 고신, 과숙살이 있어도 해로하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이런 걸 일일이 따지면 결혼해서 잘 살 커플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그러니 이런 정도는 그냥 간과해도 됩니다. 

 

그리고 연주의 간지와 일주의 간지가 같아도 해로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커플이 갑인년에 태어나 갑인일주로 같다면 못 산다는 얘기인지 공부를 한 저로서도 헷갈립니다. 일주와 시주의 간지가 동일해도 해로하기 어렵다고 하는데 이도 마찬가지로 커플이 갑인일주와 갑인시에 태어나도 안 좋다는 건가요? 이렇게 만나기도 힘들 테지만 만났다면 인연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점은 자세히 모르는 관계로 일단 패스하겠습니다.

 

 

 

 

서로 필요한 용신이 다르면 해로하기 어렵다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수호천사 용신이 있습니다. 뭔가 추구해야 할 지향점이기도 하고요. 그러나 서로의 용신이 상반된다면 둘은 사사건건 시비에 휘말리며 해로하지 못할 것이 불보듯 뻔합니다. 심지어 잠을 자는 방향도 이왕이면 같은 방향이 좋을 터인데 자아가 강한 커플이 만나 서로 자신에게 맞는 잠자리 방향만 고집한다면 당연히 결말이 좋지 않겠죠. 서로 용신이 달라도 적어고 자신의 용신을 해치지는 말아야 하는데 서로의 용신이 상극되고 적대적이기까지 한다면 육신 따로 영혼 따로 난리도 아니겠죠. 그러니 가급적이면 같은 목표를 가지고 같은 방향을 보는 커플이 만나서 사는 게 좋을 겁니다.

 

일간을 강화시켜주는 일간의 록이 되는 배성이 역마살에 해당하고 기신이거나 형충 되면 출타가 잦고 배성과 비겁이 암합을 이루어도 배우자가 가출 및 출타가 잦으니 관계가 좋아지려야 좋아질 수가 없을 겁니다. 그리고 공망은 사주에서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기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요. 그냥 참고하자면 남녀 모두 록, 즉 비견에 해당하는 자리가 공망인 데다 공망운에 결혼하면 3년을 넘기지 못하고 별거하거나 헤어진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