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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col media/미디어영상학

광고 카피 제작

by roo9 2014. 4. 2.

카피란 무엇인가

광고의 기능을 하나의 문안으로 압축해서 나타내는 것. 제품과 기업의 매출을 결정하는 파급력이 있는 의미심장한 단어.

 

 

1.광고를 구성하는 요소

2.광고에 쓰이는 요소

3.광고의 본문

 

 

인쇄 광고카피는 인쇄로 표현되는 모든 것. 광고 카피는 짧은 몇 마디의 말, 고로, 존재한다 같은. 광고 표현의 근간을 이루는 총체적인 아이디어의 합이 카피라고 볼 수 있음.

 

응축된 말.

결정체.

 

 

카피라이터의 역할

 

카피라이터는 광고의 꽃, 모든 기획의 근간이 됨 모든 제작에 관여하는 기획자 역할.

 

1.광고 기획

2.광고 켐패인아이디어 창조. 결정.

3.아이디어 작업

 

 

광고목표와 카피전략

카피라이터는 소비자의 언어로 기업 제품의 특장점을 번역하는 데 기여

 

광고 카피 작성시 필요한 정보

 

`제품에 대한 정보 습득이 가장 중요.

`시장 정보도 중요.

`소비자 정보

 

소비자를 둘러싼 환경 정보

`광고 정보

`기업 정보

 

 

카피 제작 과정

 

 

 

카피 전략

 

소구 타깃, 메시지, 특장점. 개성

 

 

 

 

소구타깃: 광고가 목표 타겟으로 하고 있는 소비자에 대해서 메인 타겟과 서브 타겟으로 구분. 메인 타겟의 경우 사회심리학적 특성에 근거하여 소비자 심리 분석.

메시지:가장 핵심적인 부분. 타깃에게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 S.M.P전략.

특장점:제품이 가지고 있는 핵심적이고 차별화된 속성 부각 필요. 포지셔닝 전략.

카피의 개성:카피라이터의개성이나 제품의 개성, 소비자의 개성을 합친 단어라 볼 수 있음.

 

 

광고 카피 전략의 전개 방식

 

1.카피 폴리스: 카피의 정책, 크리에이티브 브리프를 이해하여

2.카피 플랫폼:제품의 특장점을 가지고 대차대조표로 작서.

3.카피 포맷:카피는 일정한 포맷이 있다. 시간 제약. 매체별 다른 구성.

 

 

AIDMA법칙

소비자를 우선 광고에 주목시킨 다음 광고하는 상품에 흥미를 가지게 하고 욕망을 일으켜, 광고한 상품을 기억에 남게하여 최후에는 구매행동으로 이끌자는 기본적인 이론

 

5I 법칙

IDEA:아이디어

IMMEDIATE IMPACT:직접적인 충격

INCESSANT INTEREST:연속적인 흥미

INFORMATION:필요한 정보

IMPULSION:행동의 유도

 

카피는 글을 쓰는 게 아니라 생각을 쓰는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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