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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col media/미디어영상학

크리에이티브 전략

by roo9 2014. 4. 1.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란 핵심적인 특징을 소비자에게 이해하기 쉽게 말하는 것. 판매 소구점을 규정하는 것이다. 제품 컨셉트는 무엇을 말할까를 의미하면 크리에이티브 컨셉트는 어떻게 말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제품 컨셉트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제품 컨셉트는 제품의 속성, 기능 등을 포함한 서비스나 이미지로서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이익을 의미한다.

 

크리에이티브 전략

u.s.p전략은 독특한 판매 제안. 소비자 관점에서 광고를 해야 한다는 개념이다. 경쟁적 위치에 있는 타 제품과는 다른 독특한 이익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smp 전략 광고 사례

 

 

s.m.p전략은 소비자 지향적이고 커뮤니케ㅣ션 지향적인 설득 전략이다. 단일한, 한가지 아이디어, 두 가지 이상의 제안도 하나로 묶어 이미지화하여 전달하는 것이다. 버릴 것은 버리고 우세한 부분에 집중한다. 나열식 정보는 기억에 남기 쉽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 심리를 잘 파악한 전략으로 본다.

 

자이는 브랜드 이미지 전략의 대표적인 광고

 

 

브랜드 이미지 전략은 제품의 개성을 통해 소비자의 기억에 남게 하는 전략이다. 비슷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다 보니 브랜드 이미지 강조성에 중점을 두게 되는데 제품도 나름의 개성을 만들어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겠다는 전략으로 주로 신뢰도 있는 유명인을 쓰는 전략이 효과적이다. 

 

포지셔닝 전략 광고

 

 

포지셔닝 전략은 소비자의 지각공간 속에서 제품의 우월성을 자리잡게 하는 것이다. 아이폰 광고가 대표적이다. 소비자의 니즈에 새로 부합하는 제품을 타깃으로 설정하여 새로운 장르에서 자리를 잡는 방식인데 아이폰이 대표적이다.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기업을 표적 시장과 경쟁하는데 한 번 자리 잡으면 순위를 놓치지 않는 특성이 있다. 

 

광고작품의 구성요소

 

광고의 구성요소는 무엇을 말할 것인가와 기업 및 브랜드에 관련된 주요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한다. 어떻게 말할 것인가에 관한 표현 방법 및 전달 내용의 제시 방법과 영상이나 문구 등 취급하는 테마나 소재 등의 표현 제제 요소도 감안해야 한다. 또한, 어떻게 마무리 할 것인가, 작품의 마무리시 문구 테크닉 선정도 중요한데 언어적 요소의 구성 제작 기술 및 음악, 음성 테크닉, 청각적 요소의 구성 제작 기술도 중요하다.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성공적인 표현 전개를 위한 노하우

 

제품 및 브랜드를 정확하게 포지셔닝해서 차별화에 성공해야 한다. 타겟에 맞는 표현 전략이 중요하다.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준다. 빅 아이디어를 찾는다. 독창적인 표현을 한다. 확실한 약속을 한다. 사실을 말한다. 아무리 싼 제품이라도 제품의 이미지를 고급화한다. 일상에서 찾는 소소한 소재 등의 생활의 단면을 보여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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