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귀여운 실수덩어리 병화일간에 태어난 사람 특징

by roo9 2023. 6. 18.

사주에서 병화일간에 태어난 사람은 기본적으로 명랑 발랄하며 매사 정열적이고 화끈한 편입니다. 성격도 너무 급한 편이라 실수를 자주 하거나 매사 싫증을 빨리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겉으로는 활달해도 속으로는 무척 예민하거나 내면에 수심이 가득한 경우가 많습니다. 겉으로 밝은 사람이 속으로 우울한 사람이 많듯 병화일간에 태어난 사람이 딱 그렇습니다.

     

     


    병화일간에 태어난 사람 특징

     

    병화일간에 태어난 사람 특징 중 하나는 만인에게 평등하게 군다는 점입니다. 이성간에는 소위 어장관리한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공평하게 대하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 오해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모두에게 잘한다면 줏대가 없거나 헤퍼 보인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겠죠? 그러나 남을 속이는 일이 없이 솔직 투명 담백하여 주변에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상당히 매력적인 일간에 속하기도 합니다.

     

     

     

    또한, 양의 기운 중 가장 양기가 왕성하기에 상당히 외향적이며 매사 용기와 과단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강하다보니 저돌적이거나 폭발적인 성격을 드러내기도 하는데요. 욱하는 성격으로 병화만큼 막강한 이가 없을 정도로 화끈하면서 뒤끝이 없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모한 모험이나 도전을 즐겨 매사 위태로운 느낌을 주는 것도 참고하시고요. 대인에게 어필하는 매력이나 능력도 이렇게 압도적으로 잘하는 천간이 드물 정도로 호불호가 강한 천간입니다.

     


    병화가 발달한 사주 유형

     

    사주에 병화 일간이나 병화가 발달한 사주는 매사 열정적이고 적극적이어서 사회성이 좋은 편입니다. 외모와 상관없이 호감을 주는 편인데요. 말을 잘하거나 외모가 매력 있거나 풍기는 분위기가 친근감이 넘칩니다. 본인이 외모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요. 그러나 너무 심한 오지라퍼 기질이 있어 구설수에 오르는 등 피곤한 일이 많이 생기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대인관계도 원만한데 꾸미고 다니는 스타일은 자기만의 색이 확고한 편입니다. 

     

     

     

    병화는 사주 천간 중 가장 밝고 튀기는 하지만 그런 만큼 겉만 번지르한 경향도 짙습니다. 밝기는 하지만 진정 따뜻한 성격인지도 살펴야 합니다. 모두에게 잘하면서 모두에게 못 할 수도 있으니까요. 잘해줘서 상대방이 기대감을 가졌다가는 큰코다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만 시키면 실수가 잦으니 이 또한 유념해야 합니다.

     

    게다가 사주가 신강하다면 열정을 그 누구도 감당하지 못할 정도인데, 그런 열정으로 못할 일이 없겠죠. 그러니 제발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돌다리도 두들겨가며 신중하고 꼼꼼한 인내력을 가진다면 누구보다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