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내 사주에 목(木)이 부족하다면?

by roo9 2021. 6. 23.

목화토금수 음양오행이 조화를 잘 이루지 못할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특정 오행이 과해도 문제지만 부족해도 나타나는 심리적 특질로 먼저 목의 기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주에 목 기운 부족시

 

 

목(木)은 사고와 정신을 관장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운이 부족하면 정신적으로 불안하고 우울한 기질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정신이 산란하다고 할까요. 산만해져서 매사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거기에 대인 기피증은 물론 대인 공포증으로 이어져 매사 생기가 없고 위축 혹은 수축되는 편입니다.

 

 

 

목 기운을 보충을 위한 대처법

 

사주에서 목이 필요한데 목의 기운이 현저히 부족하다면 동쪽을 지향하고, 녹색 식물을 키우거나 나무 그림을 집안에 걸어두세요. 의상이나 액세서리도 녹색이나 청색 계통으로 스타일하면 좋습니다. 강가보다는 공원을 산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나무가 무성한 브라이언 파크

 

 

목의 기운이 꼭 색상으로 치환되어 녹색이 좋다, 동쪽이 좋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심리적 안도감 같은 걸 기대하는 겁니다. 음식이나 영양제 등도 부족한 성분을 보충하여 먹듯이 일상에서도 자신에게 필요하거나 부족하다 싶은 기운을 보충하면 한결 자신감도 얻고 액운을 만회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주명리학과 샤머니즘이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의지를 다지고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신상을 구입하고 하는 일환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자신의 기운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 더 좋겠죠. 그러니까 목의 기운이 부족한 분은 단순하게 동쪽과, 녹색만 생각하세요.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것이 아니라 이왕이면 녹색, 이왕이면 동쪽, 이렇게 유연하게 선택하시라는 겁니다.

 

 

 

평소에는 오행의 부족을 느끼지 못하다 계절별, 연도별 혹은 어떤 날 유난히 그러한 생기없고 기운없고 산만해지는 기운을 느낀다면 목의 기운이 부족한 사주는 그 기운이 필요한 것일지도 모르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어떤 사람의 경우 중요한 일을 앞두거나, 소원을 빌 일이 생길 때 집 근처 절의 기둥을 만지고 오면 좋다고 한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요. 그렇게 본인이 본능적으로 자신에게 좋은 기운을 찾아서 위안을 삼는 이들도 있습니다. 목 기운이 왕한 고궁 같은 곳을 거닐며 생각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가만 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이나 방위 혹은 취향은 자신에게 필요하거나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