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사주공부 말띠 오화의 모든 것

by roo9 2023. 7. 2.

말띠 오화 속에는 병화와 기토 그리고 정화가 지장간으로 들어있습니다. 시간대로 해가 중천에 떠 있는 밝은 대낮을 의미하기 때문에 뜨겁고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특징을 지닙니다. 길길이 날뛴다는 것처럼 말띠는 기본적으로 역마의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마살이 없어도 역마성이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말띠나, 사주에 오화가 들어있으면 기본적으로 들썩이는 기질이 다분하다고 보면 됩니다. 오화는 모험과 여행도 좋아하고 사람들과 관계 맺는 것도 좋아하지만 눈이 너무 높고 이상도 높아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나 환경과 어울리고 싶어 하는 오만한 기질도 두드러집니다.

 

 

 

 


일탈을 꿈꾸는 오화의 특징

 

지지 오화는 항시 일탈을 꿈꾸지만 진토처럼 이상적이고 포부가 큰 것보다는 현실도피성으로 무책임한 일탈형이 많습니다. 감정 기복도 심해서 역마성도 강하다가 어느 순간 은둔자 모드로 임하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 극과 극을 달리는 오화는 태어나길 잘 타고 태어나면 대대로 유복하게 잘 살지만 상황에 따라 몰락하게 되면 재기가 힘든 편입니다. 특히 오화는 야생마적인 기질이 다분해서 답답한 조직생활을 견디기 힘들어하는데 그렇다고 사업 수완이 좋거나 추진력이 좋은 편도 아닙니다. 

 

 

 

멋있고 선견지명이 있으나 실행력이 부족하고 그래서 보기에는 그럴듯하지만 실속이 없는 유형이 많습니다. 게다가 남의 말은 잘 듣지도 않고 자존심만 센 경우가 많습니다.

 

 


예술적 감각이 남다른 오화

 

말띠나 말의 날에 태어난 사람 혹은 사주에 오화가 발달한 사람은 기본적으로 미적 감각이 뛰어난 편입니다. 예술적 소양이 충만하지만 역시나 실행력 부족으로 후손에게 유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정작 본인이 예술가로 활동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자신의 외모로 먹고사는 직종에는 유리할 겁니다. 오화는 리즈 시절이 짧은 편이며 그런 기회도 제대로 잡지 못하면 남들보다 기복이 심한 인생을 사는 편입니다.  평소에는 잠잠하다가도 불같은 성질을 내기도 하여 화를 잘 다스리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화의 일주별 특징

 

갑오일주생은 역경을 헤치고 분수를 지키고 살면서도 남에게 도움을 주는 충실한 기질이 강합니다. 서두르지 말고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이 좋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남녀모두 분주다사하며 그러한 직종이 적합합니다. 

 

 

 

남의 존경을 받는 것을 추구하는 병오일주는 인기보다는 명예추구형입니다. 남을 의식해서 사니 나쁜 일도 저지르지 않으려고 하지만 한평생 일복도 넘치고 실패나 실수도 잦은 편입니다. 안정적 이질 못하니 안정된 무언가를 가지고 꾸준히 밀고 가야 합니다. 항시 풍파를 겪은 후에야 보람이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세요.

 

혼자서만 잘난 무오일주생은 평지보다는 자꾸 오르막길로 가려는 성향이 다분합니다. 고독한 인생의 형상을 한 일주라 과시가 더 강한 편이고요. 적게 모을 때는 실수가 적지만 많이 모을 때는 실패수가 높습니다. 남을 무시하지 말고 불협화음을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자신보다는 남을 높이는 데 최적화된 경오일주는 자신의 매력도 충만하면서 남에게 의지하거나 다른 사람을 빛나게 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보다는 남을 띄우는 일이 적성에 맞지만 자신의 능력이 출중하다면 자신을 세상에 비추는 직종도 괜찮습니다. 경오일주생 여성은 능력 있는 남성을 찾아 내조하는 것을 추구해서 그런지 결혼 잘 한 사람이 많은 편이고요. 남성은 그에 비해 빛을 못 보는 편입니다.

 

검은 말 임오일주생은 고집도 없고 의리도 없으면서 제멋대로 일인자입니다. 출중하고 남다른 매력으로 인기가 많은 편이라 그러한 직종이 적성에 잘 맞고요. 혼자서는 절대 자신을 컨트롤하기 어려우니 조력자가 필요합니다. 매사 절제하고 허영심을 버려야 평탄하게 살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n5lvNpmabZQ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