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사주 풀이 만세력 보는 사이트 추천

by roo9 2021. 3. 27.

사주 명리학이나 타로 카드 풀이나 공부하면 누구나 알 수 있지만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고 그런 공부가 적성에 안 맞는 사람이 많은 것이 사실이죠. 그냥 잘 본다고 하는데서 적당한 값 지불하고 보는 게 여러모로 실속있고 재밌다고 생각합니다만, 사주를 보시는 분들도 그들 나름대로 재운이 들어와서 돈을 버는 것이기에 다소 편향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학군 좋은 지역 근처에선 학생들 입시 위주로 사주를 봐주게 돼있고 중.장년 층의 여자들이 오면 그들 관심사가 대개 남편, 돈, 자식 문제니 그런 얘기 위주로 봐주게 되고...미혼은 당연히 결혼이나 이성에 중점을 둘 수밖에 없습니다.

 

 

사주 명리학 제대로 알고 보자

 

저도 사주 공부 하기 전에는 그런 부분적이고 일시적인 현상에 대한 관심과 해답을 요해서 사주를 보거나 타로 운세를 보곤 했는데 막상 공부를 하고 나니 그런 것들로부터 태연해졌다고나 할까. 뭔가 더 넓은 안목으로 자신을 객관화하게 되고 운명에 대해서 순응도 하게 되고 조심도 하게 되는 신중함이 생긴다고나 할까요? 사주명리학의 주제는 아주 명확합니다. 소크라테스처럼 나 자신을 아는 것입니다. 사주가 미신이라느니, 종교인이 사주를 믿냐고 발끈하는 아주 미개한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이런 분들이 꼭 교회가서는 정화수 떠 놓고 기도하는 사람처럼 회개보단 소원만 빌고 앉아 있더라고요.

 

사주는 종교가 아니라 그냥 고전 학문입니다. 심오한 철학일수도 있고 단순 생활 정보를 위한 실용학일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양자물리학과 사주명리학을 같은 선상에서 연구하는 학자들도 늘고 있다죠? 일맥상통하는 면이 아주 많답니다. 21세기의 화두이기도 하고요. 암튼 사주를 아주 단순하게 얘기하면 인간을 하나의 종자로 간주하는 것이지요. 어떤 꽃이 어느 계절에 피고, 어떤 나무가 어떤 계절에 무성하고 뭐 그런 거 대충 알잖아요? 인간도 그런 사물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미루어 짐작하는 뭐 그런거...암튼 서론이 길어졌고...

 

사주 만세력 보는 방법 

 

 

 

제가 사주에 관한 단편적인 정보를 올리다 보니 자신의 사주 명식도 모르는데 어떻게 흥미를 느낄까 싶어서  굳이 공부를 하지 않아도, 사주를 보러 가지 않다도 최소한의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을 알려주려 합니다. 일단, 사주를 보려면 만세력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사주 풀이하러 가면 꼭 생년월일을 묻잖아요? 음력이나 양력 중 하나만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됩니다. 태어난 시도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좋지만 모르면 아무 시나 기입하시고 뽑으면 됩니다. 그리고 시에 관한 부분은 패스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양력 1976년 12월 24일 오후 3시에 태어났다고 칩시다. 정확한 시를 몰라도 그냥 적고요. 성별도 체크 하고요. 이름은 상관없지만 천서진이라고 올려봅니다.

 

사주 명식표

 

 

사주-명식표

 

 

그렇게 입력해서 나온 것이 바로 사주 명식표입니다. 블로거는 갑을당에서 나온 만세력 책으로 명식표를 뽑고 모바일 폰으로는 하늘도마뱀 만세력 어플을 다운 받아서 봅니다. 오류도 거의 없고 보기가 간편해서 사주 보시는 분들이 많이 애용할 것 같은데요. 책과 모바일 어플로 다운 받아도 일반인들은 공부하지 않으면 절대 풀이를 할 수가 없답니다. 게다가 최소 60갑자 한자는 읽을 줄 알아야 하니까요. 그래도 대충 자신의 생년월일을 넣었더니 보이는 글자가 있잖아요? 최소 그런 것만 찾아 읽어도 흥미 있을 거예요. 그리고 이보다 더 좋은 꿀정보는 인터넷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사주 보는 사이트 추천

 

 

 

물론 무료로 사주 보는 어플이나 사이트가 차고 넘치긴 하지만요. 블로거가 추천하는 사주풀이 도우미는 좀 더 특별합니다. 예전에는 도우리로 알고 있었는데 언제부터 도우미가 되었네요. 이곳은 아는 사람만 알 것 같은데 안지 거의 이십 년은 된 것 같은데 그동안 몇 번의 업뎃이 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촌스럽긴 하네요. ㅎㅎ 그래도 이런 곳이 진국입니다. 이곳은, 다른 곳은 많이 안 봐서 모르겠지만 스마트 폰이 생기기도 전, 그러니까 어플 시스템이 활성화 되기 전 컴퓨터 사이트로 알게되어 즐겨 보던 곳입니다. 사주 공부를 하기 전에도 지인 추천으로 운세 등 종종 보곤 했는데 공부하고 나서도 되게 유용한 곳이란 걸 알았죠.

 

 

이곳은 사주 명식표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성향도 한눈에 알 수있게 잘 요약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제시한 격국에 관해서는 다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도 단정하기 매우 어려운 거니 격국 등은 참고만 하시고요. 그냥 내 사주의 목화토금수 오행 중 물이 많은지, 토가 많은지, 금이 부족한지 목이 부족한지 정도만 알고 있어도 상당히 도움이 되겠죠? 뿐만 아니라 이렇게 개략적인 특징까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개인적인 성향 및 가족관계 요약도 나오고 사회 관계부터 10년 주기의 대운 흐름도 알려줍니다. 너무 흥미진진하죠? 그러나 미래에 관한 대운은 유료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돈을 내면 됩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니 처음에는 모든게 무료였다가 3천원을 받았다가 지금 보니 부분적으로 이백원, 삼백원 등 아주 소액만 받고 봐주네요. 정말 착한 곳이네요. 

 

이 회사가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고 운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엄청난 노력을 하는 곳은 맞는 것 같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알아서 현재까지 운영을 하는 것도 놀랍지만 정확한 통계에 기반한 꾸준한 업뎃에 경의를 표하고 싶네요. 무료 사주 명식표 뽑는 곳 알려줄 생각에 설마설마하면서 오랫만에 검색했는데 아직도 있어서 말이죠. 그리고 여전히 유용한 정보가 많고요.요즘 사주 보는 법에 관련한 정보와 책도 많이 나왔고 저도 나름대로 관련한 내용을 올려 놓았으니관련 내용을 검색해 보세요. 그리고 최소한 자신의 일주 정도는 알고 있으면 혈액형보다 정확하니 꽤 흥미롭겠죠? 백날 천날 사주만 보러 다니지 마시고 자신의 사주 명식은 직접 찾아 보고 알아 보자가 이번 포스팅 취지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