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신축년에 일복많은 신금일주 유명인 누가 있을까요?

by roo9 2021. 4. 9.

신축년은 차가운 얼음같이 살벌한 기운이 충천한 해입니다. 그렇다고 사람의 성향도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신금일주 사람들은 데면데면, 휘뚜루마뚜루 이런게 없습니다. 말투부터 차갑고 냉소적인 이들이 적잖습니다. 깔끔떤다던가, 완벽주의라던가.  신금일주가 그런 성향이 안 보인다면 격이 없다고 보는게 맞겠죠.

 

완벽함을 추구하는 신금일주생 특징

 

겉으로는 사람 좋고 매너있는 신금일주는 일적인 면에서도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그렇다고 완벽한 것은 아니지요. 밖에서는 잘하지만 안에서는 주변 사람들을 쥐잡듯이 괴롭힐 수도 있고요, 가족에게 불성실한 경우도 있고요. 예를 들어 무뚝뚝한 남편이라던가, 말 안듣는 아들, 겉치장만 하기 바쁜 딸, 잔소리가 표독스러운 엄마 등. 물론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대체로 신금의 이미지가 그렇다는 겁니다. 신금이라고 다 같은 신금은 아니지요. 병화를 만나서 물이 되는 신금도 있고요, 을목을 만나서 히스테리 끝판왕이 될수도 있고요. 곁에 붙어있는 사주 구성에 따라 신금이 경금처럼 보이기도 하고 본연의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등… 그런거야 심화학습으로 공부하면 되시고요.

 

사주에서 신사,신축,신미,신묘,신유,신해 일주가 신금일주생

 

 

 

제가 일전에 사주 풀이 만세력으로 명식 뽑는 방법과 사이트 알려드렸으니 들어가셔서 자신의 사주 명식표를 일단 뽑아 두시고요.

bit.ly/2Q7m3IP

 

사주 풀이 만세력 보는 사이트 추천

사주 명리학이나 타로 카드 풀이나 공부하면 누구나 알 수 있지만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고 그런 공부가 적성에 안 맞는 사람이 많은 것이 사실이죠. 그냥 잘 본다고 하는데서 적당한 값 지불

goodinj.tistory.com

 

 

자신이 신금에 해당하는 일주거나, 주변에 신금 일주가 있다면 관심갖고 보시길. 신금이라고 하면 오행으로 보면 음금에 해당합니다. 음양의 기운으로 볼때 경금이 양금이면 신금은 음금이고 물상으로는 칼이나 보석, 장신구, 유리 같은 뾰족하고, 제련된 금을 의미합니다.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될 것 같고요. 일단  모두가 알만한 유명인들 샘플로 활용해 볼게요. 이들 생일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으나 대체로 신금일주가 이런 느낌이구나, 정도는 개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신미일주생 유명인

 

 

 

 

우선 신미일주 유명인으로는 걸그룹 출신 경리, ses의 바다, 정은지, 등이 있습니다. 특히 정은지는 응답하라 1997에서 ses의 바다를 그대로 코스프레한 이미지가 있는데 둘이 같은 일주란게 놀랍네요. 신금일주하면 뭔가 날카롭고 뾰족하게 생겼을 것 같지만 의외로 눈 사이가 멀면서 푸근해 보이는 인상이 두드러지네요. 남성 유명인으로는 신현준과 손지창, 마라톤 선수 황영조, 야구선수 조성민, 차은우 등이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으니 참고만 하세요. 

 

 

신사일주생 유명인

 

 

신사일주 유명인은 배우 전지현, 박소담, 아나운서 장은영, 배우 강리나, 오정해 등이 있습니다. 남성 유명인은 송강호과 가수이자 작곡가 윤상, 그리고 보이그룹 출신 배우 김현중이 있습니다. 신사일주를 대표하는 배우로 전지현하면 아! 하는 감탄사가 나올 것 같은데요.여성 중 신사일주는 왠지 살이 찌지 않을 것 같으면서 강단있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신사일주의 사는 뱀이면서 남쪽의 화를 의미하니까 똑똑하고, 화려하고요. 딱 전지현이네요. 같은 일주라해도 남성과 여성은 현저한 차이가 있습니다. 신사일주뿐만 아니라 모든 일주가 남성과 여성은 외모부터 확연히 다른 편입니다. 신기하게도 말이지요. 뭐, 간혹 비슷할수도 있긴 하지만 대체로 그렇더라고요.

 

 

신묘일주생 유명인

 

 

흰토끼를 의미하는 신묘일주 유명인은 김완선, 그리고 남성은 가수 출신 배우 신성우와 정경호, 그리고 홍상수 감독이 있습니다. 신묘일주는 말그대로 신묘한 재주가 타고난 사람이 많습니다. 사업을 해도 아티스틱하게 잘해냅니다. 신성우가 신묘일주라고 했을때 되게 그럴듯하다고 생각했는데요. 신성우의 리즈 시절을 찾아 보시면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분이 상당히 버라이어티하게 활동하신 분이고 천상 아티스트거든요. 외모도 출중하고 성격은 날카롭고 말이죠.

 

신축일주생 유명인

 

 

신축일주를 대표하는 유명인 중에는 왕년에 잘나가던 배우 강문영과 김태희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최고 주가를 달리는 서예지와 남자 유명인으로는 김수현과 은지원이 있습니다. 서예지와 김수현은 얼마전에 드라마도 같이 찍고 둘이 열애설도 났던 것 같은데 둘이 진짜 닮고 잘 어울리네요. 같은 신축일주인 것도 신기하고 말입니다. 

 

 

신해일주 유명인

 

 

신해일주 유명인으로는 배우 이미연과 김현주, 배두나 비교적 다른 일주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물이 강한 일주이다보니 대중의 사랑을 받는 직업을 택해서 그런 것 같네요. 남성 유명인으로는 현빈과 차인표, 승리, 양현석, 신정환 등이 있습니다. 못 배우면 음탕하고 머리만 좋으면 수완이 좋고 지성과 미모를 겸비하면 매사 승승장구할 기질을 가진 일주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해가 돼지를 의미하고 지지에 해가 있는 사람들은 대체로 영민하다고 하거든요. 

 

 

신유일주생 유명인

 

 

그리고 미용사나 의사에 많은 일주 신유일주 유명인으로는 배우 1970년생 배우 전혜진, 전미선, 문채원, 하지원, 소유진 등이 있습니다. 남성 유명인은 송중기, 나훈아 등이 있고요. 신유일주는 천간과 지지가 금으로 뭉쳐 있는 일주라 상당히 독립적이고 강단있는 일주입니다. 특히 지지의 유는 닭을 의미하는데, 유가 또 신기 작렬이거든요. 그래서 남성 신유일주는 박수무당같은 기질도 다분합니다.

 

그러고 보니 송중기와 나훈아는 좀 신기가 있어 보이지 않나요? 예전에 어딘가에 송중기 사주 풀이를 잠깐 한 적이 있던 것 같은데 비견 겁재가 많은 남자 사주는 여자를 좋아하거나 자기 여자를 괴롭히는 편이기 때문에  이성 문제가 좀 복잡할 수도 있거든요. 갑진일주 송혜교와 신유일주 송중기가 만났으니… 어찌 결혼까지 했는지가 더 신기할 정도네요. 둘 다 액땜을 크게 한거죠. 송중기는 완전 보수적일 것 같은데 말이죠. 무튼, 가볍게 신금일주 유명인에 관해 썰을 풀어봤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정확하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신축년에 신금일주들은 일복도 많고 분주다사하니 여기저기 부딪히는 일 조심하시고, 꾸준히 한 우물만 파시면 연말에는 좋은 결실을 맺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