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or story/뷰티 앤 패션 노하우

여드름 피부 대처법

by roo9 2022. 10. 30.

이제 여드름은 청소년의 전유물이 아닌 지 오래되었습니다. 어떤 환경 호르몬의 변화나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아주 흔한 현상이 된 겁니다. 느닷없이 서른이 넘어서 여드름 피부가 되기도 하는 등 난데없다는 표현이 딱 들어맞을 정도입니다. 여드름 피부 대처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생기기 전에 피부를 관리하는 것과 생긴 후에 애프터 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겁니다. 일단 생긴 상태에서는 만지지 않는 것만으로도 절반의 치료는 된 거라고 봐도 됩니다.

 

여드름 피부

여드름 피부의 원인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를 타입으로 국한하기는 어려울 듯 싶습니다. 여드름은 물론 평생 그러한 피부로 살 수도 있지만, 대체로 한시적이고 소멸하다 재발하는 한이 있어도 영구적으로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이와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여드름 발병 부위

계절적으로 극도로 추운 날에도 얼굴에 여드름이 생길 수 있고 극도로 습한 무더위에도 두드러질 수 있는게 여드름입니다. 그러니까 더는 청소년 호르몬의 문제가 아닌 겁니다. 여드름은 내 몸의 변화 징후를 보여주는 어쩌면 신호 같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방 의학에서처럼 이마는 어디, 뺨은 어디, 하면서 규정지을 것 까지는 없지만 자신의 신체 컨디션과 어느 정도는 비례한다고 봐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내부적, 외부적 환경 모두 포함되는 말입니다. 식습관, 생활태도, 날씨, 환경 등이 피부를 결정하는 현대인에게 여드름은 피해갈 수 없는 난제입니다. 물론 평생 한 번도 안 난 사람은 그야말로 행운이겠지만요.

 

 

 

여드름은 대체로 어릴수록 이마에 많이 발병하며 점차 뺨과 턱으로 이어집니다. 나이가 들수록 혹은 진전 될수록 턱밑에서 목 그리고 등까지 전해지면서 증세도 악화되고 치유도 더디게 됩니다.

 

턱에-여드름-뺨에-여드름
여드름 피부

여드름은 생긴 후 관리가 더 중요

 

여드름 치료로 수많은 비용을 지불했던 저로서는 여드름에 대해서 만큼은 거의 전문가 수준인 입장에서 얘기하건대  그냥 내버려 둘 때가 가장 자연스럽게 금방 치유되었던 것 같습니다.그러니까 이미 생긴 여드름은 최선이 없다는 것입니다.

일단 우선적으로는 예방을 해야 하고 이미 생긴 여드름은 자연스럽게 없어질 때까지 마음 편히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씻지도 말고 바르지도 말고는 가급적이면 자극을 주면 안 됩니다.

 

여드름 피부 대처 가장 좋은 처방은 체질보다는 습관 개선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놔두었다가 애프터 케어를 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붉게 상흔이 남은 상태의 피부는 매우 약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보습과 햇볕으로부터의 철저한 보호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안 됩니다. 대체로 여드름 피부가 재발하는 이유가 그런 사후 관리가 부족한 탓이 가장 큽니다. 물론 습관을 버리지 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얼굴에 손을 많이 갖다 댄다던가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부터 지나치게 예민하고 화를 자주 낸다거나 하는 사소한 습관을 고치면 피부는 분명 화를 덜 낼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