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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col media/미디어영상학

카피 창작의 표현 기법

by roo9 2013. 6. 21.

 

실증형 카피 창작법은 상품의 장점을 직접 제시하는 기법으로 광고 상품이 경쟁사 상품에 비해 확실한 장점을 지니고 있을 때 효과적이다.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로 증명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증언형 카피 창작

 

상품을 실제로 써 본 사람이 등장하여 그 경험을 직접 증언하는 기법이다. 광고 모델의 호소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신뢰감을 주는 보통 사람들이 보다 효과적이다.

 

일상의 단면형 광고 창작 기법

 

 

 

마치 단편소설처럼 일상의 한 장면을 포착하여 상품을 쓰면서 느끼는 소비자 혜택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기법이다.

 

유명인 보증형 광고 카피 창작

 

 

 

스포츠 스타 등 유명인이 광고 모델로 등장해서 해당 광고 상품을 추천하는 기법이다. 그러나 유명인에게 어떤 스캔들이 발생할 경우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 자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모델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유머형 광고 창작 기법

 

 

광고에 절묘하고 재미있는 상황을 제시하여 웃음을 유발하는 기법이다. 그러나 정도가 너무 강하면 오히려 핵심 광고 메시지가 유머에 묻혀 버릴 가능성이 크다.

 

문제해결형 광고 카피 유형

 

소비자들이 알고 있는 문제점을 제시한 다음 광고 상품을 사용하여 그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보여 주는 기법이다.

 

비교형 광고 창작 유형

 

경쟁사 상품과 직접 비교하거나 여러 상품군에서 자사의 상품이 객관적으로 우수하다는 점을 비교하여 제시하는 기법이다.

 

 

노래형 광고 창작 기법

 

광고의 거의 모든 내용을 노래로 만들어 부르는 기법이다.

 

만화 애니메이션형 기법

 

 

광고 메시지를 만화나 동화로 처리하는 기법, 주로 어린이 대상의 상품 광고에 많이 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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