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한습한 사주의 특징

by roo9 2022. 3. 4.

조후에 따른 특성

 

한습한 사주의 특징

 

 

 

사주볼 때 물이 많다, 차다, 춥다 등의 얘기가 나오면 사주가 한습하다는 의미입니다. 금수한냉하면 냉기가 감돌아 한습하다고 합니다. 이는 따뜻한 태양을 보지 못하니 생물이 자라지 못하고 결실도 맺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단적으로는 배우자 및 자식과 인연이 없고 고독하고 편협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정을 잘 꾸리고 사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 사회에서 가족의 의미가 남다른 만큼 개인의 행복 추구가 더 중요한 거겠죠. 이러한 특성으로 작가, 심리학자 및 의학 종교 및 철학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물이 많은 편입니다.

 

 

한습한 사주의 정신 세계

 

한습한 사주를 지닌 사람들은 소위 신기가 있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직관과 예지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소위 통찰력이 있다는 것인데 그런만큼 남들보다 아는 것도 많고 그래서 비관적인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언자가 행복할 리가 없잖아요. 그런 탓인지 어디 한 곳에 정착하는 것도 싫어하고 한가지 일보다는 여러 가지 일에 손대는 것도 좋아하고 하는 족족 또 잘 해냅니다. 그런 만큼 포기도 빠릅니다. 

 

 

 

 

세속적인 성공과는 상관없이 매사 총명하고 권모술수에 능하고 사색적이며 분석적이면서 염세적입니다. 상당히 감정적이고 홀로 고독을 즐기는 편이라 보기에도 우울하고 음습해 보이는 편입니다. 하지만 한습하더라도 유난히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인상을 주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 유형은 세상 반듯하고 올곧은 유형이므로 격에서 국을 이루었다고 봐도 될 것같습니다.

 

 

 

한습한 사주의 건강 상태

 

사주가 차고 냉랭한 사람은 신체적인 결함보다 정신적인 면에서 우려를 해야 합니다. 극도의 우울증이라던가 과민증, 공포나 불안감 등이 지배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사주가 한습한데 운마저 좋지 않게 흐른다면 신체는 왜소하고 호흡기 기관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관지가 약해서 가래 끓는 소리가 날 수도 있고 비염 등을 달고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신강하면서 한습한 사주는 머리카락이나 눈썹 등 짙고 숱이 많은 편입니다. 

 

 

한습한 사주에게 맞는 직업군

무속을 포함한 종교인부터 연예인 중에도 한습한 사주가 많은 편입니다. 유흥업이나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도 있고 일식 등 차가운 음식을 다루는 요식업도 한습한 사주에게 잘 맞습니다. 한습하다는 것은 사주에 기본적으로 물이 많다는 것인데 물과 태양이 조화를 이루면 비교적 괜찮지만 물과 찬 흙이 가득하다면 춥고 냉랭하니 그 계절에 맞는 겨울 관련 직업군이 적성에 잘 맞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