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예체능

류현진 8승 실패 원인이 돔구장 때문이 아닐까.

by roo9 2013. 7. 11.

 

 

아리조나의 39도를 넘는 더위 때문에 천장을 닫고 26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진행한 탓에 실력 발휘를 못한게 아닐까 싶다는...

 

그냥 추측이지만,

알아보니 돔구장은 타구의 비거리가 평소보다 늘어나고 밀폐된 공간이라 구장 안은 상승기류가 형성되면서,,, 아무튼 공기의 저항을 덜 받아 평범한 외야 플라이가 홈런 등의 장타가 되기 쉽다는 것.

 

 

때문에 1회부터 홈런을 맞고,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였고,

평소와 다르게 제구도 시원찮았던 것.

 

몸이 말을 안 듣는, 이상하다. 이상하다 하는 느낌이 계속 되었을 것 같다는...

 

바람이 전혀 불지 않으미, 공기가 순환하기가 어려운 것.

공으로 하는 경기는 역시 바람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우리나라도 얼른 그럴듯한 돔구장이나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돔구장의 역사

효시는 휴스턴의 애스트로돔.

1965년 세계최초로 개장되었다는데, 65년에 개장된 것도 있는데 한국은 뭥미.

 

신축되는 구장은 지붕을 자유롭게 개폐할 수 있기에 돔이란 표현을 쓰지 않고 필드 또는 파크를 사용한다고. 더군다나 애리조나는 무더운 사막기후라 거의 지붕을 닫은 채 사용한다고 함.

 

4대강 사업대신 돔구장 건설에 힘을 쏟았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98조원 가량 쏟아부었다는데 돔구장 하나 짓는데 4800억원.

하나만이라도 지어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