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사주 공부 신강한 사주의 특성

by roo9 2022. 2. 23.

신강한 사주는 비겁이 강하면서 일주를 뒷받침해주는 소위 본기가 강한 사주를 신강하다고 합니다. 인성으로 신강해지는 사주도 있고 비견 겁재로 인해 강해지는 경우도 있는데 인성으로 강해지는 경우는 비겁으로 강한 신강보다는 조금 약하다고 봅니다. 

 

 

 

인성으로 신강한 사주의 특징

 

 

 

사주에서 인성으로 강한 사주의 경우는 주관과 개성이 뚜렷하고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여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세계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체력은 몰라도 정신적으로 인성 신강한 사주를 따를 자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정신력이 강한 것과 자신의 독특한 세계관이 확고한 것과는 사뭇 다를 수도 있습니다. 사이비 교주나 정교 목사나 한 끝 차이이지만 얼마나 합리적이고 이치에 맞는가를 가지고 광기와 천재를 구분하듯 말입니다. 천재적으로 뛰어난 정신 세계를 가지고는 있으나 그것이 홀로 강건한 것이 아닌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아야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겁니다. 

 

비겁으로 신강한 사주의 특징

 

비겁으로 신강한 사주는 일단 체력이 왕성합니다. 물론 머리도 좋고 남들보다 탁월한 부분이 많지만 머리를 쓰는 것보다 체력이 월등하여 자꾸 머리 쓰는 일을 잊고 몸이 먼저 나서려고 해서 문제입니다. 옛날 시대 할머니들이 지혜롭되 노동을 많이해서 고생을 많이 하셨듯 비겁으로 왕한 사주는 꼭 그런 인상을 줍니다. 현대인에게서는 연예인이나 운동 선수 중에서 비겁으로 신강한 사주가 꽤 많습니다.

 

 

 

 

그만큼 일복도 많고경쟁에 강한 사주입니다. 비겁으로 강한 사주는 한우물을 파면서 역경도 잘 이겨내는 타입이지만 남성의 경우 여성을 많이 괴롭히고 여성의 경우는 박복할 정도로 일복이 많아 인생에서 적당히 쉬어갈 타임, 공부할 타임, 생각할 타임을 가지는 게 중요합니다.

 

신강한 사주의 보편적 특징

 

보통 사주가 신강한 사람은 부러질지언정 굽히지는 않으려는 성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홀로 생을 포기하는 이들 중에는 의외로 신강한 사주들이 많습니다. 신념도 강하고 남의 말도 잘 안 듣고 혼자 일당 백을 하기 때문에 독불 장군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그런 근성으로 사람을 모으면 주변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보이면서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신강한 사주는 흐름에 자신을 맡기기 보다는 운명을 개척하고 극복하려는 의지가 정말 대단합니다. 그만큼 독립심과 인내심, 끈기가 강하지만 그만큼 고단한 일이 많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대체로 신강한 사주는 게으르면 안 되고 부지런히 일하고 노력하여 자신의 재능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그 누구를 위해서도 아니고 오로지 가만 있으면 답답해 미쳐버릴 것 같아서 움직이는 것이니 주변에서 말릴 필요도 이유도 없습니다. 

 

 

 

신강한 사주의 주의할 점

 

신강한 사주는 본인이 강하고 성향도 맹목적이다 보니 한번 원하는 목표가 생기면 말리지 못할 정도로 저돌적이고 무모한 기질이 발동합니다. 속전속결이 꼭 좋은 것이 아니니 목표 달성을 위해 한 템포 쉬어가거나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사 베짱 좋고 자신감이 넘쳐서 오히려 게을러 질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세상 이런 한량, 건달, 난봉꾼이 없습니다. 거칠고 포악하고 고집세고 완전 마구니낀 사주가 될 수 있으니 어린 아이 사주에 비견겁재가 많다면 어릴 때부터 빡시게 공부나 운동 등 지구력있는 습관을 길러줘야 대성합니다. 

 

 

보통 어디가서 동업하지 말라는 말을 듣는 사주는, 비견 겁재가 많아서 입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경쟁 속에서 꽃을 피우는 사주이지만 니꺼 내꺼 구분도 모호하고 욕심도 많은데다 주먹구구도 많아서 본인보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그런데 워낙 주변에 사람이 들끓다 보니 사람과의 배신과 소송 등의 문제에 휘말리는 것도 당연합니다. 무조건 동업을 피하려고 하기보다 동업을 하되 신중하고 끝까지 책임감있게 행동하려는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신강한 사주는 남녀 모두 고집이 대단합니다. 인성으로 신강한 사주는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살아서 불협화음을 다소 피할 수 있지만 비겁으로 강한 사주는 남들에게 피해 또한 만만치 않게 입히며 본인도 피해를 당합니다. 그래서 직업 세계도 다소 거친 곳에서 일해야 오히려 나은 경우가 많아 매니저, 연예인, 중개업자 등에 소질을 보이는 겁니다. 관계를 중시하면서도 관계를 경외시하기도 하는 오지랖과 오만함을 절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