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제삼자에게 의견을 구하는 주역 천수송에 관하여

by roo9 2022. 12. 21.

주역의 여섯 번째 괘 천수송의 송訟은 송사할 때 송으로 호소한다는 뜻입니다. 진술해서 옳고 그름을 다투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자기편이 아무리 옳아도 자기주장만 관철하려고 하면 오히려 상대를 화나게 하고 결과적으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의 의견을 구하고 설득될 때까지 충분한 소통과 교감으로 나아가다보면 상대도 인정하고 받아들일 겁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해답을 구하지 못할 때는 통찰력이 있는 제삼자에게 의견을 구해서 경청하는 것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괘 수천수 괘에 이어 천수송괘도 섣불리 나아가서는 안 된다는 것을 경고하는 점괘입니다.

 

천수송 주역괘 운세와 해석

 

 

수천수와 상괘와 하괘가 바뀐 천수송괘는 쉽게 말해 송사에 휘말리는 괘입니다. 따라서 천수송 괘가 나왔다면 분쟁에 더욱 휘말리지 않도록 상대를 마음 놓게 하는 처세술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사소한 논쟁이나 작은 구설수나 오해가 생길 수도 있는 괘이니 각별히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 천수송 괘가 나온다면 이미 소송이나 싸움 혹은 내부의 대립이 심할 때라고 합니다.  혹은 소송이나 재판이 진행중이거나요. 그리고 이러한 싸움의 결과는 금전 문제로 귀결되곤 합니다. 그러니 더 큰 손실을 보지 않으려면 상당히 신중하고 노련한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천수송괘 사업 및 금전운

 

천수송괘가 나왔을 때 사업운은 수준에 맞는 일이라면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분에 넘치는 일을 하려고 하면 실패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빨리 손을 떼는 게 상책입니다. 거래에 있어서도 혼자 고립된 상황을 만들기 보다 대세를 따라가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금전 수급에 있어서도 원활하지 못합니다. 착오가 생기거나 지연이 되니 잔뜩 긴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천수송 애정 및 건강 그리고 여행운 등에 관해

 

소송을 야기하는 천수송괘니 연애나 결혼운도 좋을리가 없습니다. 부부 사이의 불화도 각오해야 하고요. 연인과도 시작되는 연인들도 좋지 않은 기운입니다. 건강면에서는 발이 차고 머리에 열이 오르니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호소합니다. 소화불량이나 치질, 생리불순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 등에서 오진을 받을 수 있으니 재검을 받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여행은 가도 즐겁지가 않고 우천 등으로 제대로 즐길 수가 없습니다. 이사나 이동운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누군가 가져가거나 주워서 쓸 확률이 높으므로 반드시 경찰에 신고하는 게 좋습니다. 혹은 자신의 착오로 잃어버린 것이니 큰 물건 밑에 깔려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천수송 소원이나 취직 및 입학운

 

 

소원은 당장 이루어지지 않고 시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혹은 원하는 바를 다시 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취직면에서는 자기 성질을 못 이겨 화를 자초할 수 있고 결과가 좋지 않은 것을 남탓으로 돌리는 경향이 있으니 마음가짐을 바로 가다듬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변호사나 의사 등 전문직종에게는 호재로 보입니다. 원하는 곳의 입학도 절망에 가깝습니다. 재검토를 요하며 진짜 자신의 실력이 어느 수준인지 점검을 해보세요. 하향지원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천수송괘 총평

 

천수송괘는 위세를 부리면 흉해지고 공정한 대인의 재판을 받으면 이롭다고 합니다. 건의 강건하이 감의 위험 위에 존재하기에 충실함이 함정위를 걷는 형국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능력만 믿고 맞서다가는 큰코다치고 융통성을 잘 발휘해야 위기를 모면할 수 있는 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