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핵심 키워드는 컨셉트를 설정하는 일이다. 컨셉트 개발의 예로 들자면 하이트 맥주 광고 당시 사회적 분위기는 환경 오염. 깨끗함에 대한 갈망이 높았고 무공해, 자연상품이 인기였다. 하여 지하 150미터 천연암반수로 만든 하이트 맥주가 탄생하였고, 이 광고로 인해 오비 맥주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맥주 시장 1위에 올라서게 된다. 이와 같이 광고 컨셉트를 잘 잡는 것은 광고의 50%를 점령하는 것과 같다.
텔레비전 광고 포인트
두 번째로 광고의 소구점을 찾아야 한다. 이는 컨셉트가 구체화된 개념이다. 소비자에게 상품을 사고 싶게 만드는 동기를 부여하고 자사의 제품, 서비스 태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내용을 강조하는 것이다. 즉 소구점은 관심을 고조시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결정체다. 세 번째로 구성 형식의 결정. 광고마다 각각의 일정한 형식을 띠는 데
데몬스트레이션 형식
제품의 성능을 직접 테스트하듯 과정을 보여주는 형식이다.
생활 속 문제 해결 방식
주로 주방 세제 관련 제품에 많이 나오는 방식으로 효과를 증명 또는 해결 방식을 보여주는 형식.
증언 형식
명사, 전문가, 일반인의 보증 형태.
다큐멘터리 형식
제품 구매한 실제인이 직접 보고하는 형식..혹은 그렇게 보이거나.
뮤지컬 형식
극적 충격을 높이는 형식.
의인화 형식
동물이나 제품 등을 의인화한 광고
삽화 형식
삽화처럼 연속적으로 이어서 만든 방식
비유나 상징 형식
사물이나 말을 인용하는 것.
다음으로 스토리 보드 제작 단계:
설계도면 원리 같은 것.
아이디어 조작화-키프레임 결정(중요한 프레임이 몇 장인지 결정하는 것)-프레임 수 결정-러프 스케치(대략적인 스케치)
다섯 번째로 텔레비전-cm제작 단계
사전 제작 단계; 광고주가 스토리 보드와 제작비를 승인하면 제작이 시작되는 단계. 스토리 보드의 상세한 부분까지 재검토.
제작단계: 광고 제작사를 선정(프로덕션 의미) 제작비 확정. 스크립트와 스토리 보드 카피 전달. cm에 필요한 로케이션 장소 선정. 디자인. 설치. 의상. 음악, 분장 등 준비.
사후제작단계: 편집, 검토 단계.자막. 음악 음향효과 첨가 과정. 시사. 승인.
풍자 형식
다른 각도로 해석 또는 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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