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or story/뷰티 앤 패션 노하우

얼굴의 구조적 명칭 이미지가 불법으로 떠돌아 다니다니

by roo9 2013. 1. 21.

 

인터넷 서핑 중 내가 오래 전 올린 이미지가 버젓이 남의 것으로 둔갑하여 떠돌아 다니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것도 '얼굴의 구조적 명칭' 이란 제목의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서 말이다. 2006년도에 포토샵 공부를 하면서 시범적으로 만들어 보았던 것을, 물론 엄연히 나의 네이버 블로그에 얼굴의 구조적 명칭 이미지가 올려졌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허락도 없이, 아니 최소한의 출처도 밝히지 않고 마치 제것인양 쓰고 있었다니. 그것도 메이크업 학원 같은 곳에서 말이다.

 

 

 

위의 두 이미지 역시 내가 메이크업 북 작업을 하면서 전문 모델을 기용하여 스튜디오에서 직접 촬영하였고 포토샵 작업으로 명칭을 넣었는데 어딘가에서 마치 자신이 한 작업인 양 올려진 것을 보았다. 미처 신경쓰지 못한 나의 불찰이 크겠지만 조심하여야 겠다. 나도 한 때는 외국 사이트 같은 곳에서 무작위로 이미지 사용하는 일이 있었지만 앞으로 이런 부분은 엄격히 다뤄져야 할 것 같다. 개인의 소중한 노력이 한 순간에 다른 사람의 작업인 것처럼 둔갑을 하고 있다면 놀랄 일이다.

 

내가 그동안 올려 둔 얼굴의 구조적 명칭은 사람들이 뷰티에 관한 글이나 참고 서적을 읽을 때 의외로 용어를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해를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올려 두었던 것이다. 물론 메이크업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필수로 익혀야 할 용어일 것이다.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한 얼굴의 구조적 명칭이고 쉬운 부분일 수도 있지만 또한, 생소한 사람에게는 어려운 단어일 수도 있다. 아울러 메이크업을 책으로 배우고 싶은 이들은 필수로 알아 두어야 할 용어이니 잘 숙지하고 있는 게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