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or story/뷰티 앤 패션 노하우

납작 두상이어도 예뻐 보이는 스타들 비결은?

by roo9 2021. 4. 20.

대한민국 최고 톱스타 배우 전지현과 이영애가 의외로 두상이 납작하다는 거 아세요? 납작하다해도 탁구채마냥 납작한 건 아니고요. 서양인처럼 완벽한 장두형일 줄 알았는데 동양인에 많은 단두형이었다는 거죠. 특히 이영애처럼 얼굴이 완벽하게 서구적인 이목구비는 당연히 두상도 콘헤드 두상처럼 길게 솟아 있을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헤어 트릭이었더라고요.

 

납작두상의 특징

전지현-납작두상-이영애-옆모습
전지현 이영애

 

대체로 뒤통수가 납작한 사람들은 대충 질끈 묶으면 가운데가 푹 꺼져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영애나 전지현은 비록 뒤통수는 납작해도 얼굴의 옆선이 좁고 입체적이라 밋밋하지 않고 극상의 미를 지닌 겁니다. 그러니까 옆모습은 뒤통수 납작한 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옆모습이 예쁘지 않은 사람들은 대체로 이마에서 정수리까지가 푹 꺼져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겁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 보면 두상이 옆모습을 좌우한다는 내용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두상과 이목구비는 그닥 상관이 없습니다. 얼굴 옆면이 좁거나 넓거나 상관없이 예쁜 사람들은 예쁘니까요. 예시로 손나은은 이마가 꺼지고 턱이 나온데다 코까지 작으니 옆 얼굴이 밋밋해 보이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손나은이 예쁘지 않은 건 아니죠.

 

 

손나은-옆모습-아이유-옆모습
손나은 아이유

 

설현과 이영애 옆모습

 

 

설현-옆모습-이영애-옆모습
설현 이영애

 

 

설현과 이영애의 비교샷입니다. 미모의 미묘한 차이가 보이십니까? 물론 위 이미지는 설현의 헤어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 두상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닙니다. 턱은 다소 나온게 흠이긴 하지만요.

 

자고로 두상이라고 하면 서양인처럼 콘헤드 두상이 근사하고 더 예뻐보입니다. 서양인들은 얼굴 면적이 작고 두상이 뒤로 좁고 길게 빠져서 더할나위없이 아름다운데, 간혹 동양인중에는 두상은 서양인처럼 잘 빠졌지만 얼굴까지 큰 경우가 있어서 오히려 헤어 스타일링 하기가 어렵고 제한적일 때가 있습니다. 두상만 예쁘다고 부심 부릴 일이 아니죠.

 

문채원과 신세경 옆모습

 

문채원-옆모습-신세경-옆모습
문채원 신세경

 

 

아주 왕구슬 혹은 왕사탕처럼 완벽하게 둥글고 도드라진 두상의 문채원과 신세경의 옆모습입니다. 이 둘은 옆모습 면적은 평균이거나 그보다 좁다고해도 정면의 여백이 넓은 편이라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는 스타일링을 어찌해야할지 대략 난감합니다. 헤어를 붕 띄울 수도 없고 말이죠. 위의 이영애처럼 공갈 머리를 띄우면 얼굴이 더 작아보이기도 하고 얼굴도 더 예뻐 보이게 할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제니처럼 정수리부분의 길이가 길면서 폭이 좁은 두상이면 어떤 스타일을 해도 잘 어울리는데 이런 두상은 작은 얼굴도 커보이는 착시를 일으킬 때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채원과 신세경은 더 많은 매력 보유자들이긴 합니다.

 

크리스탈과 수지 납작 두상

 

크리스탈-뒤통수-수지-옆모습
크리스탈 수지

 

 

걸그룹 출신 설현이나  크리스탈의 두상도 납작한 편입니다. 크리스탈의 경우 정면은 넓어도 옆 면적이 좁은 편이라 앞 가르마를 하면 엄청 갸름하고 예뻐보입니다. 설현도 비슷한데 데뷔 초 사진을 보면 살이 쪄서 얼굴이 엄청 둥글고 이마가 좁았던데 이를 보완하니 전지현처럼 빽빽한 올백 머리를 해도 잘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하긴 올백과 납작 두상은 그닥 상관이 없긴 합니다.

 

 

수지도 이미지상으로는 설현과 비슷하게 이마가 좁고 두상이 납작한 편입니다. 그런데 수지는 이마 넓힌 후 완전 초특급 미인으로 거듭나고 턱선이 예쁘게 자리 잡은 편이라 옆모습도 비교적 아름다운 편입니다. 김구라같이 턱이 아래로 길게 튀어 나왔더라면 옆모습이 예쁘기 쉽지 않았겠죠. 그러니까 수지는 헤어라인만 바뀌었을 뿐인데 초특급 미인이 된거죠.  

 

이처럼 납작 두상은 얼굴의 생김새에 별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지만, 옆모습을 더욱 예뻐보이게 하려면 뒤통수도 매끈하게 수려한 모양이 흠없이 완벽해 보이는 건 사실이죠. 그렇기때문에 납작 두상은 위의 수지처럼 아무렇게나 대충 머리를 묶으면 안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언제나 머리를 묶을 때는 위치와 머리에 소위 전문용어로 후까시(힘)를 줄 필요가 있거든요. 

 

이민정이나 김태희처럼 두상이 예쁜 미인들은 그냥 아래로 대충 묶기만 해도 스타일리쉬해 보이고 예쁘지만 두상이 납작한 사람들은 드라이도 신경써야 하고 언제나 무심함을 가장한 스타일링이 필요합니다. 그냥 막 대충 묶고 나오면 좀 깬다 느낌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수지의 옆머리 비교

 

 

수지-대충-묶은-머리-정돈해서-묶은-머리
수지 머리

 

위 수지의 고무줄 하나로 대충 묶은 머리와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정성껏 해준 머리 스타일의 차이가 보이시죠? 그러나 뒤통수와 이목구비는 상관이 없다는 걸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그러니 장두형, 단두형은 따지지 않아도 된다는.

 

두상이 예뻐야 하는 부위

이영애-정수리-전지현-정수리
이영애 전지현

 

 

뒤통수가 납작한 것은 미와 상관이 없지만 대신 두상이 절대적으로 예뻐야 하는 부위는 바로 정수리 부분입니다. 그 부분이 수려해야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도 예뻐 보이니까 머리 할 때 그 부분을 신경쓰면 됩니다. 그리고 최고의 진짜 미인들은 비록 두상이 납작해도 정수리 라인은 예쁘게 타고났다는 사실.

*실제 나열한 스타들이 어떤 두상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사진에 찍힌 일련의 모습 중에는 그리 보였다는 것이니 예시로만 이해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