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사주공부]미인과 천재들에게 많다는 귀문 관살이란?

by roo9 2021. 4. 22.

사주 명리학 공부할 때 신살 및 흉살은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편인데, 귀문 관살은 예의 주시해서 주목하게 만듭니다.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귀문 관살이 껴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상하다는 기준은 특출함, 비상함, 미친놈, 광기, 망상 등을 포함합니다. 그렇다면 이 귀문 관살이 뭐길래? 본래 뜻은 귀신이 들어온다는 문이니까 범상치는 않겠죠. 소위 감이 좋다, 촉이 좋다, 신기가 있다 소리 좀 듣게 만드는 살입니다.

 

 

미인과 천재들에게 절대적으로 많은 귀문 관살에 관하여

 

 

 

 

 

그러나 마구니가 낀 살이면 곤란하죠. 신살은 좋은살, 흉살은 나쁜 살인데 귀문관살은 나쁜 살로 간주했으나 현대에는 그런 구분의 의미가 없습니다. 편관, 편인, 상관의 시대인데 흉살이 꼭 나쁘다고 볼 수는 없죠. 세상이 바뀌었으니까요.
먼저 사주명리학에서 귀문관살은 자(子) 유(酉) 혹은 자미도 해당, 축(丑) 오(午), 인(寅) 미(未), 인유도 해당, 묘(卯) 신(申), 진(辰) 해(亥)의 귀문이 해당하며 각자 성질이 조금 다르지만 대체로 비슷한 똘끼가 있다는 것 정도로 알고 계시고요.

 

 

 

 

자신의 사주에 위 글자들이 보이면 이 글을 잘 읽어 보시면 됩니다.

먼저 자신의 사주 명식을 보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해서 찾아 보시고요. 해당 사항이 없더라도 주변에 귀문 관살이 있는 사주는 특별한 관심을 가져줘야 하니까 참고하시길.

 

 

 

 

 

 

bit.ly/3sFiebg

 

사주 풀이 만세력 보는 사이트 추천

사주 명리학이나 타로 카드 풀이나 공부하면 누구나 알 수 있지만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고 그런 공부가 적성에 안 맞는 사람이 많은 것이 사실이죠. 그냥 잘 본다고 하는데서 적당한 값 지불

goodinj.tistory.com

 

 

묘신 귀문살

 

 

또한, 자신의 사주팔자에 귀문관살에 해당하는 글자가 없더라도 운에서 마주칠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합니다. 귀문 관살이 들어오면 매사 지지부진에 판단력이 저하되거나 히스테릭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귀문살은 일주 기준으로 봐야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지니지만 년월, 월일, 일시 등 바로 옆에 붙어 있으면 귀문으로 간주합니다. 김태희도 경신년 기묘 월로 묘신 기문이 있어 공부를 잘했나 봅니다. 그밖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스타 중에는 귀문관살이 필수 인양 많이 갖고 있습니다. 포스팅 글 사이사이에 귀문관살에 해당하는 연예인 이미지를 넣었으니 참고하시고요. 

 

아무튼 자일 생이 유를 만나거나, 유일 생이 자를 만나도 귀문 관살이 성립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렇게 응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자 일생이 신유 일생을 만나서 뭔가 꼬인다 싶으면 귀문 관살이 작용했나? 하고 의심해 보는 거죠. 뭐 이렇게 따지면 만날 사람도 없겠지만 유난히 뭔가 얽히고 불안하고 변태 같다 싶으면 일지에 귀문이 끼어 있는지 살펴보세요.

 

 

 

 

빨간-단발의-솔지와-갉색머리-구하라

 

 

 

자유 귀문살

 

 

특히 자유 귀문은 여성의 경우 자뻑이 심하여 허언증부터 과대망상에 빠지게 됩니다. 대체로 영리하고 신경이 예민하며 신경질이 있거나 신경이 쇠약하고 정신 이상이나 박약, 괴팍, 까탈, 엉뚱을 달고 사는 기이한 귀문입니다. 변태적인 취향도 포함하는데요. 그만큼 예사롭지 않다는 것입니다. 고인이 된 구하라도 자유 귀문이었던 걸로 나옵니다. 최근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솔비도 자유 귀문이 있네요.

 

 

자유 귀문뿐만 아니라 귀문살이 있는 사주는 대체로 예술 방면이나 한 분야에 뛰어난 소질이 있으면서 성격은 원만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소위 약 빨고 만들었다는 소리 듣는 그런 아티스트들 있잖아요. 귀문끼가 다분한 것입니다. 남녀 간의 만남도 일지의 영향력이 가장 강렬한데 미친놈 둘이 만나 잘 살거나, 극도로 변태적인 성향을 보인다거나 마구니 낀 태도를 보이면서 헤어지는 수순각이 되는 거죠. 극단적인 선택은 물론이고요.

 

 

 

 

 

 

일지와 년지가 귀문이면 조상이나 동성동본 결혼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요즘에 해당하는 말은 아닌 것 같고 그냥 변태끼가 다분하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최근 문제 많은 서예지 사주도 축오 귀문이 들어있는데요. 경오년 축일 생이니 축오 귀문에 해당합니다. 독특하고 집요하고 감각적이고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네요.

 

 

 

 

 

 

단발머리-서예지와-특이한-머리를한-현아
서예지와 현아

축오 귀문

 

 

유명인들은 태어난 시까지는 알 길이 없으니 연월일 정도로 간명하는데 그치지만 사주의 명식과는 상관없이 귀문 관살 기질이 다분한 이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혼신의 힘을 다해 연기하고 노래하고 신들린 연기라는 표현 등이 다 귀문 관살이 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문대에 들어간 사람들 중 너무 뛰어나서 대인관계는 적응하지 못한 경우 종종 보잖아요. 생각의 차원이 다르고 독특하고 지랄 맞고 그런 성향이 다 귀문 관살입니다. 대신 집중력과 집착, 편집적인 성향이 발달하니 학업 성과가 좋을 수밖에요.

 

남성 중 귀문 관살이 재성이면 이성 문제가 복잡하게 꼬입니다. 연상녀 만나는 건 요즘에는 흠이 아니니까 그렇다 쳐도 외도에 이중 삼중으로 만나고 치정에 기타 등등 복잡한 스캔들에 휘말립니다. 여자 또한 이혼은 예사겠고요.

 

 

암튼 귀문 관살은 집착과 변태성이 상당하다고 생각하세요. 자기애도 엄청 강하고 확증편향적이라고 해야 하나, 자신의 촉만 맹신하니 남을 배려한다거나 상대를 이해하지 않으니 촉은 좋되 눈치는 없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벌어지는 거죠.

그리고 다중인격자, 사이코 패스, 소시오 패스도 많습니다. 육체적으로 폭력적이라기보다 정신적으로 좀 많이 사납습니다. 생각이 복잡하고 기발하니 발명가, 과학자, 천재 등에 많고요.

 

 

 

뭔가 마구니가 끼면 이중성이 지나치고 정신줄도 잘 놓아서 종잡을 수 없고, 변덕과 착각이 아주 극심합니다. 상대에 대한 원망과 증오심도 상당하니 애초부터 가까이하지 않거나 거리 두기를 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