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or story/뷰티 앤 패션 노하우

인중이 짧은 여자 연예인 리스트

by roo9 2021. 6. 12.

동안 미인 대세가 점점 사그라들고 있는 분위기 이긴 하지만 21세기 표준화된 미인의 기준은 턱 짧고, 코 짧고 동글동글 아이 같이 어려 보이는 얼굴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보통 얼굴의 중앙 부분을 중안부라 하는데 이 부분이 짧아야 미인에 가깝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이 김희선, 고소영, 최지우, 김남주 등 자연미인 성형미인 할 것 없이 최고의 미녀 스타 중에는 중안부가 긴 미인들도 많다는 사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인중이 긴 미인도 많답니다. 인중 긴 미인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읽어 보시면 됩니다. 

 

https://bit.ly/3DLaddP

 

인중이 긴 여자 스타들 고찰

인중이 긴 여자 스타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더욱 길어지는 인중이지만 리즈 시절에도 긴 인중으로 사랑받은 스타는 꽤 많습니다. 성숙하고 여성미가 넘치는 인중 긴 여자 스타들

bgrademagerzine.tistory.com

 

 

인중 짧은 연예인 리스트

 

인중의 길이와 생김새는 각자 취향이고, 개성으로 간주해야지 인중이 길고 짧다고 미인이다 아니다로 정할 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뭐가 좋다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확실한 건 인중은 세월이 흐를수록 길어진다는 거죠.  우선 인중이 짧거나 짧아 보이는 유명 연예인들을 추려 보았습니다. 뭐, 셀 수 없이 많겠지만 그냥저냥 눈에 띄는 대로 편집해 보았습니다.

 

박보영과 박민영

 

박보영 박민영

 

박보영과 박민영도 인중이 짧아 보이네요. 보통 인중이 짧으면 귀여움은 덤입니다. 박보영과 박민영은 서로 상반된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공통적인 것은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인다는 점입니다. 인중이 짧은 사람들은 대체로 어려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중이 긴 어린아이는 없거든요. 그리고 나이가 들수록 인중도 자란다고 해야 할까요. 길게 늘어지기 때문에 나이테처럼 나이가 가늠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 여성들은 워낙 동안이어서 인중 길이만 가지고 연령대를 짐작하긴 어려울 것 같네요.

 

 

인중 수술이라는 게 별도로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코 수술과 입술 수술 혹은 치아 교정 등으로 인중의 길이와 폭에 변형이 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화장으로도 커버가 가능하고요. 입술을 확장해서 그린다거나. 암튼 인중이 짧은 여자들은 웃을 때 잇몸이 보이는 경우도 드물고 윗입술이 아랫입술보다 얇아서 뭔가 귀여움을 더합니다. 그러나 박민영처럼 섹시한 여성들도 많다는 사실. 그야말로 베이글녀의 자격에 적합한 거죠.

 

 

송혜교와 서예지

 

송혜교 서예지

중안부가 짧은 송혜교와 중안부가 긴 서예지도 인중 길이는 짧은 편에 속합니다. 그런데 둘 다 동안의 이미지가 강했던 배우들은 아니었던 것 같고요. 송혜교의 경우는 윗입술도 두꺼워서 간혹 웃을 때 어색해 보일 때도 있었으나 요즘은 입매가 아주 야무지게 다듬어진 것 같습니다. 서예지의 경우 중안부가 매우 길어서 미인형에 적합한 얼굴은 아닌데 뭔가 독특한 마력을 풍기는 미인이 된 건 사실입니다.

 

오연서와 수지

 

오연서 수지

 

오연서와 한예슬, 이다해 등은 성형으로 인생 핀 케이스에 속할 만큼 성형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는데요. 오연서는 얼굴 전체가 길어 보이는 인상임에도 인중이 현저하게 짧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얇은 입술도 잘 어울리는 편이었는데 너무 얇아서 약간 도톰하게 하였고 거기까지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인중이 현저하게 짧은데 요즘 과하게 입술에 바람을 넣는 바람에 상당히 어색해진 경향이 있죠. 

 

 

인중이 짧으면 윗입술을 두껍게 하면 잘 안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수지도 딱히 동안 이미지는 아니지만 중안부가 긴 편에 비해서 인중이 짧은 편이라 미인의 반열에 올랐죠. 그러나 아직 어려서 인중이 짧은 것이지 40대가 넘으면 수지도 인중이 몰라보게 늘어질 것 같습니다. 최근 살이 빠져서 그런지 확실히 인중이 길어진 느낌이고요. 여기서 참고할 점은 어릴 때 유달리 얼굴이 길고 갸름하다면 성인이 된 후 그 상태를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걸 감안하셔야 할 것 같아요.  어릴 때는 얼굴이 동글동글한 게 커서도 역변 없이 예쁘게 갸름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이민정과 이미연

 

이민정 이미연

중안부가 긴 이민정과 이미연도 인중의 길이는 짧습니다. 아주 미묘하지만 한 번 인중에 꽂히면 미의 기준이 달라 보이기까지 한다니까요. 인중이 짧은 사람들이 호감을 주는 이유 중 하나는 인중 폭과 면이 다소 평면적이라서 친근한 이미지를 준다고나 할까요. 길고 좁게 패이면 여우 같은 이미지를 지울 수가 없거든요. 성숙해 보이는 것도 있고요. 이미연의 위 이미지도 근 이십 년 전 같은데 지금은 제법 길어졌을 것 같긴 하네요.

 

이하늬와 이성경

 

이하늬 이성경

 

턱이 짧은 이하늬, 턱이 긴 이성경 둘 다 인중이 짧습니다. 보통 인중이 짧으면 귀여운 느낌이거나, 베이글녀 이미지가 강한데 이하늬는 그것에서도 벗어나서 초섹시함 혹은 털털함으로 일관된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하늬는 하나하나 따지면 동안의 요소를 다 갖추고 있는데도 전혀 동안으로 보이지도 않고 섹시하거나 멋있거나 하는 쿨한 이미지를 장착한 게 신기합니다. 게다가 입술도 위아래 두껍고 말이죠. 기준을 벗어난 미인입니다. 이성경도 입술이 두꺼운데 인중이 짧습니다. 이성경도 귀여움보다는 멋있거나 섹시한 느낌이 강렬하죠.

최진실과 정윤희

최진실 정윤희

 

1990년대 대중의 사랑을 엄청나게 받던, 앞으로도 이렇게 인기 있는 배우는 나타나지 않을 것 같은 최진실도 인중이 짧았습니다. 백 년 동안 한 명 나올까 말까 한, 지금도 그녀의 미를 따를자가 없다고 추앙받는 1970년대 최고 미인 배우 정윤희도 인중 길이가 짧습니다. 요즘 데뷔해도 최고 미인으로 인정받을 만큼 동안의 요소를 갖고 있는 배우이죠. 한국인이 좋아하는 완벽한 동글동글한 인상의 미인인 것 같습니다.

 

 

허영란과 하연수

 

허영란 하연수

 

동글동글한 미인으로 허영란을 따를 자가 없었죠. 하연수도 동글동글한 미인이었고요. 둘 다 인중이 짧은 공통점이 있네요.

 

황보와 혜리

황보 혜리

 

 

요즘 세대들이 기억이나 할까 모르겠는 옛날 가수 황보, 가수라기보다 셀럽에 가까운 그녀이지만 의외로 인중이 짧더라고요. 최근 모습은 어떻게 변했는지 모르겠으나 얼굴도 길고 중안부도 긴 것에 비해서 인중이 현저하게 짧은 것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혜리가 뭉툭하고 긴 코를 가지고 있음에도 국민 애교녀로 사랑을 받은 이유 중 하나는 하안이 짧은 덕이 크다고 할 수 있었죠. 인중도 짧고 턱도 짧은 편이라 다소 투박해 보일 수 있는 이미지를 완전히 만회하였습니다.

 

 

인중 짧은 연예인 특징

 

 

이렇듯 인중이 짧은 스타들도 각양각색 다른 매력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요. 여자 연예인들이야 워낙 미모로 뜬 분들이라 특출한 조화가 되니까 대중의 사랑을 받는 거겠죠. 평소 인중이 긴 게 싫은 분들이 있다면 웃을 때 최대한 입꼬리를 위로 향하게 치아가 다 보이게 웃도록 노력해 보아요. 최대한 입술을 위로 향하게 만들면서 광대가 승천하게 만들렴 얼굴이 동글동글 동안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