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사주 연구소

목화토금수 오행 많은 사주 특징

by roo9 2022. 11. 20.

중화를 중시하는 사주 명리학에서 오행이 편중 태과되었다는 것은 바람직한 징조로 보진 않습니다. 목화토금수 별 오행이 편중 태과된 사주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오행 많은 사주 특징

 

 

목이 많은 한고은과 금이 많은 송중기

 

목이 많은 사주

 

사주 오행에서 목이 많다고 하면 마치 무성한 숲이 연상될 정도인데요. 동쪽 봄의 기운이 강한 목은 항상 수직으로 향하는 기운이 넘칩니다. 가뜩이나 생동감이 넘치는데 사주에 목이 너무 많다면 항상 목이 마르고 만족을 하지 못할 겁니다. 목은 살아있는 생명과도 같아 움직이고 활발한 기운이 남다릅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움직이고 분주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화가 많은 사주

 

여름의 기운은 덥고 상승 기운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이 어딘가에 뿌리를 내리면서 확장하는 기운이 넘친다면 화는 무형의 발산하는 기질이 강하다고 봅니다. 화끈하다, 열정적이다, 등의 추상적인 표현을 많이 하게 되는데, 그래서인지 연예인 중에서도 화가 발달한 사주가 많은 편입니다. 화 기운은 열정적이면서 에너지가 넘치기에 일도 잘 벌리고 실행력도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너무 화가 많다면 그냥 화만 내고 끝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열정이 금방 식고 끝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토가 많은 사주

 

보통은 사주에 토가 많은 것보다 없는 게 더 문제라서 토가 많다고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겠지만요. 사주가 토로만 구성되어 있다면 일단 일복 혹은 노고가 많다는 것을 감안해야 할 것입니다. 엄청 신강 하고 기운이 펄펄 넘치기 때문에 머리 쓰는 일보다 몸을 쓰는 일에 더 최적화된 것처럼 보일 정도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불도저처럼 앞으로만 향하다가는 평생 일만 하다 골로 갈 수 있습니다. 

 

금이 많은 사주

 

사주에 금이 많으면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노력없이 성과도 수확도 결실도 좋으니 세상 게을러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주에 금이 많으면 남들보다 미래지향적이고 안목이 발달해서 상당히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앙칼지고 날카롭고 까탈스럽다는 평은 뒤따르겠죠.

 

수가 많은 사주

 

일단 사주에 물이 많으면 인기가 많습니다. 배우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두뇌 회전이 빠르고 환경 적응력도 뛰어난 편입니다. 뭘 해도 잘하지만 인간사에서 인간을 상대로 하는 일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본인이 매력 있다면 문화 예술계에서 자신의 매력을 발휘하는 게 적절해 보입니다. 

하지만 사주에 수가 많은 사람은 똑똑한 반면 사기꾼 기질도 농후한 편입니다. 세상사가 만만해 보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수가 많은 사주는 망신살을 당하거나 불명예스러운 일을 많이 당해 자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행 편중 태과된 사주 대처법

 

사주에서 목이 많은 사주는 일만 벌리고 실속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많은 일을 벌여 감당하지 못하면 난감하니 하나라도 제대로 마무리한 후 다음 일을 도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화가 많은 사주는 대체로 다재다능합니다. 매력도 있고 인기도 많은데다 뭐든지 앞장서서 나서려는 경향도 다분합니다. 하지만 계획적이지 못하고 지속성이 부족합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차근차근 단계별로 밟아나간다면 누구보다 성공 확률이 높을 겁니다.

 

토가 많은 사주는 몸보다는 머리를 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머리도 좋고 체력도 좋아 남들보다 성공할 확률도 높지만 대체로 몸으로 쓰는 일에 최적화되어서 발전이 더딜 수도 있습니다. 한 우물을 파는 것은 좋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롭게 배우고 멈칫해서 공부하는 능력도 배가해야 더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대로 너무 게을러터져서 평생을 반백수로 살 수도 있는데요. 그런 일은 없길 바랄 뿐입니다. 

 

금이 많은 사주는 남들과의 충돌을 경계해야 합니다. 남과 싸워서 유리한 입장이지만 그만큼 남을 해치게 되니 가급적이면 양보하고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또한 인간사 너무 자로 잰 듯 행동하는 것보다 적당히 인간미를 느끼며 살 수 있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수가 많은 사주는 사생활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주도면밀하게 행동하는 것도 조심하고 타락에 빠지는 것도 경계해야 합니다. 항상 도덕심, 윤리관이 삐딱선을 타는 관계로 매사 샛길이 아닌 정도를 가려는 노력을 하면 타고난 능력을 바탕으로 부와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